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 사태’로 인한 경제난이 지속하면서 소비자들의 가성비 추구 성향이 더욱 강해지고 있다.
‘1분 특허염색’과 ‘나인밀라’ 등의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는 (주)기린화장품(대표 이병준)이 대용량(1,000ml)·고품질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겸비한 ‘나인밀라 살롱스파 프로페셔널 샴푸’를 새롭게 내놨다.
관련해 영업 전선을 지휘하고 있는 박현수 총괄본부장은 “미국으로 수출하는 제품과 동일한 원료·성분으로 개발, 생산한 제품으로 품질은 최상급이지만 원가를 절감을 통해 경쟁력 높은 가격을 설정해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특히 △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 특허받은 콜라겐 성분 △ 두피진정에 뛰어난 기능을 하는 병풀추출물과 판테놀 등의 주요 성분으로도 제품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용실 등을 포함한 프로페셔널 숍 뿐만 아니라 민감한 두피를 가진 소비자에게도 소구할 수 있는 요인이 충분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주)기린화장품은 나인밀라 살롱스파 프로페셔널 샴푸를 온라인(나인밀라 전용 판매 사이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미용재료상·약국도매상) 채널을 통해 프로페셔널 유통까지 커버하면서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주)기린화장품 관계자는 “헤어케어 카테고리에서 그 동안 축적한 R&D 파워를 기반으로 품질력 최우선의 고퀄리티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날 갈 계획”이라고 밝히고 “바르고 1분 만에 염색을 완성할 수 있는 특허(한국·미국 특허) 염모제를 비롯해 탈모 완화 헤어케어 브랜드 ‘나인밀라’에 이르기까지 명품 헤어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