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인구 천만 명 시대다. 탈모는 더이상 40대 이상 남성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최근 10대 사이에서 탈밍아웃(탈모 커밍아웃)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탈모가 젊은층으로 확대되면서 탈모관리 시장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탈모예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관리다. 두피 전용 제품을 쓰고 두피 전문가를 통한 케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된다.
두피탈모 태후사랑은 탈모관리 전문 매장이다. 이승미 원장은 18년째 경기 수원 영통구청 중심상가에서 두피탈모 태후사랑을 운영한다. 탈모 전문가로 활동하며 체계화한 탈모케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아울러 이승미 태후사랑 수원영통점 원장은 두피‧탈모 연구를 바탕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전국 두피탈모 태후사랑 원장을 대상으로 두피 이론과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1:1 멘토링을 제공해 경쟁력을 높인다. 고객 관리법과 고수익 매출 전략 등을 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승미 원장은 “탈모관리 시장이 커지면서 전문숍도 많아졌다. 탈모를 예방하려면 고객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의 건강상태‧식습관‧생활방식 등을 살펴 개인별 맞춤형 관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태후사랑은 두피문제와 탈모를 한번에 해결하는 토탈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탈모관리 효과를 높이는 시술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피탈모 태후사랑 대리점을 개설하려면 이‧미용 국가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두피숍이나 염색방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창업자의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승미 원장은 △ 천연 미네랄 염색 △ 두피 스켈링 △ 두피관리 등 세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연 미네랄 염색은 일반 염색에 비해 두피‧모발에 대한 자극이나 손상이 적다. 암모니아를 배제해 냄새가 없다. 미네랄 66종을 함유해 모발을 윤기있게 유지한다.
두피 스켈링은 염색 시 모공 깊이 고이는 염색 잔여물이나 노폐물을 제거한다. 쿨링감으로 두피열을 낮추고 진정시킨다. 지루성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다.
두피관리는 다양한 탈모를 케어하고 다양한 두피 문제를 개선한다. 과도한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이승미 원장은 두피문제가 탈모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두피와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치유 효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8년 동안 쌓아온 두피 탈모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점을 늘려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