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산업연구원)이 오는 9월 15일까지 와디즈(Wadiz) 플랫폼에서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을 소개하는 ‘남원화장품원료 스토리북’(이하 스토리북) 앵콜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연구원 측은 “이번 앵콜 펀딩은 지난 2021년과 2022년, 두 차례에 걸친 펀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화장품 업계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산업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사람과 자연,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모습과 자원식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남원화장품원료 스토리북을 발간하고 있다.
스토리북은 △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에 대한 기본 정보 △ 생장일지 △ 논문과 특허 △ 로컬 정보 등을 담았다. 화장품 브랜드매니저·연구원 등 화장품 관련 종사자들의 신제품 개발에 영감을 주는 정보&가이드 북으로서의 가치가 높다.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낯선 자원식물의 모습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선보임으로써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감까지 제공한다.
스토리북은 매년 4종의 자원식물을 소개하고 있다. △ 스토리북 Vol.1-캐모마일·자소엽·연꽃·감국 △ 스토리북 Vol.2-복사꽃·찔레꽃·산구절초·국화 △ 스토리북 Vol.3-왕벚나무·아까시나무·배초향·마가목 △ 스토리북 Vol.4-엉겅퀴·왕대·어성초·꽃향유 △ 스토리북 Vol.-도라지·배롱나무·백목련·소나무 △ 스토리북 Vol.6-꿀풀·달맞이꽃·생강나무·참쑥을수록, 발간한 상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사이트 ‘마음챙김을 위한 스토리북, 쉬어가는 일상을 위한 지리산과 자원식물 이야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20694 ) 스토리북 앵콜 펀딩 마감은 오는 9월 15일(금)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