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코리아가 3월 14일 ‘2024 뷰티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 코엑스센터 5층에서다.
‘2024 뷰티 전략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민텔과 디지털전환 솔루션 기업 센트릭소프트웨어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뷰티기업 리더 15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한다. 미국‧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데이터 활용 방법 등을 제시한다.
이화준 민텔 뷰티&퍼스널케어 애널리스트는 ‘아시아 태평양 스킨케어 트렌딩 성분과 카테고리 확장 전략’을 발표한다.
그는 아모레퍼시픽‧킴벌리클락 등 글로벌 기업에서 15년 이상 뷰티 제품을 연구해온 전문가다. 혁신 성분과 포뮬레이션 연구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해 주목 받았다.
아울러 민텔코리아는 민텔 리프(Mintel Leap)를 선보인다. 민텔 리프는 올해 1월 개발한 민텔의 생성형 AI 리서치 도구다.
민텔 리프 시연을 통해 데이터 활용법과 해외 수출 전략 수립 방안을 설명한다. 다양한 해외 기업 사례와 글로벌 트렌드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손성민 리이치24코리아 대표는 ‘중국 미국 수출을 위해 알아야 할 화장품 정책 동향’을 제시한다.
김하민 센트릭소프트웨어 매니저는 ‘템버린즈‧세포라 등 글로벌 뷰티기업의 DX 혁신 전략’을 소개한다.
백종현 민텔코리아 지사장은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려면 제품과 성분 중심의 전략이 필요하다. 글로벌기업 5천개사가 민텔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현지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제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민텔코리아는 세미나 참가자에게 ‘알파세대 소비자 분석 및 뷰티 브랜드의 비즈니스 기회’ 보고서를 제공한다. 세미나는 3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nkim@min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