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이 ‘아워 비건’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워 비건(our vegan)은 2021년 출시한 클린뷰티 브랜드다. 프랑스 이브(EVE) 비건 인증과 미국 PETA의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았다.
마녀공장은 아워 비건의 브랜드와 디자인을 개선했다. ‘함께하는 우리의 비건 라이프’를 주제로 BI와 브랜드 색상을 변경했다. 브랜드 로고에 연결감을 주는 서체를 적용해 공생의 가치를 나타냈다.
아울러 퍼플‧그린‧옐로우를 브랜드 대표 색으로 삼았다. 이들 색상은 △ 편견과 경계를 넘어 ‘함께의 가치’를 담은 ‘퍼플’ △ 비건의 미래인 자연을 닮은 ‘그린’ △ 일상을 즐거운 놀이로 채우는 ‘옐로우’ 등을 뜻한다.
마녀공장은 아워 비건 제품 패키지에 세 가지 브랜드 컬러를 사용했다.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기를 더했다. ‘누구에게나 편안한 컨셔스 뷰티’로 다가가기 위해서다.
아워 비건의 변화를 알리는 첫 제품은 어성초 토너‧에센스‧크림이다. 이들 제품은 지속 가능한 성분과 제조공정으로 만들었다. 어성초 잎‧줄기‧꽃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속건조를 해결한다. 에너지 소비량과 탄소배출량이 적은 공법을 활용했다.
아워 비건 관계자는 “윤리적인 원료와 생산방식을 통해 비건뷰티의 가치를 높였다. 건강하고 편안한 클린뷰티 제품을 소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