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 피부건강 화장품 브랜드 ‘CKD 개런티드’가 운용하고 있는 기미잡티 집중케어 라인 ‘비타씨테카’가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의 인기 상승세를 등에 업고 채널 확대를 추진한다. 올해 3월 론칭 이후 각 채널별 판매가 급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는 핵심 제품은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팩’. 출시와 동시에 올리브영에 입점한 것을 포함해 △ 파우더룸 4월 베스트 신제품 마스크시트 부문 1위 △ 글로우픽 브라이트닝 마스크 4주 연속 톱3 △ 글로우픽 2024 상반기 어워드 브라이트닝 마스크 루키 부문까지 수상, 출시 5개월만에 기미잡티 카테고리 3관왕 타이틀을 거머쥔 아이템이다.
특히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팩은 지난 7월 올리브영에서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목표 매출액을 초과 달성하며 기미와 잡티로 고민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기미와 잡티 등의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다. 자외선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멜라닌 색소가 피부 고민을 가중시킨다. 2030 세대에서 기미·잡티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원인이다.
올리브영 등을 포함한 채널 판매 랭킹에 기미 잡티 관련 제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사실도 이를 뒷받침한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CKD 개런티드는 론칭 이래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브랜드다. 지난 3월에 새롭게 출시한 비타씨테카 기미잡티 샷 마스크팩과 트리플 흔적 패치를 통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비타씨테카는 미국·일본·베트남 등 해외 시장을 본격 확대해 하반기 이후 CKD 매출 성장을 주도할 것이다. 이를 위해 기미크림팩, 토닝샷 세럼 등 고기능성 미백제품들을 추가 라인업할 계획”이라고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