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
△ 콘텐츠 디자인 부문-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 △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이피 뷰티 M.D.라인’ ‘오딧세이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것.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 인기 콘텐츠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창의성과 감각이 넘치는 영상을 지속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는 9월 현재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이피 뷰티 M.D.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리페어 안티에이징 컬렉션.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성분과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화장품에 접목시킨 M.D.라인 제품은 처음 용기를 만지는 순간부터 클리니컬 시술 도구를 연상할 수 있도록 실버 메탈을 주 소재로 선택했다. 고효능 제품임을 직관성에 기반해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금속과 플라스틱에 최소한의 필수 가공을 적용해 심미 차원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딧세이 챕터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 감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된 시대에 맞는 신선한 경험으로 제공한다.
바다에 떠있는 등대를 모티브로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으로 형상화하고 새로운 페르소나를 반영, 담담한 무광 표면처리와 여백을 강조한 그래픽 레이아웃으로 브랜드 감성을 깊이 있게 전달했다는 평이 우세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