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국 간 제도·시장정보 등 교류 확대 약속

▲ 대한화장품협회와 이탈리아화장품협회가 MOUf를 체결하고 향후 양 국 간 화장품 전 부문에 걸친 교류를 확대해 나아가기로 약속했다. 체결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에 임한 양 국 화장품협회 관계자들. 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화장품협회 이명규 상근부회장, 네 번째가 파비오 로셀로 이탈리아화장품협회 회장.
홍콩에서 허강우 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http://www.kcia.or.kr)와 이탈리아화장품협회가 지난 17일 홍콩 컨벤션&엑시비션 센터(이하 HKCEC)에서 양 국 협회 간 MOU를 체결하고 향후 양 국 간 화장품 관련 제도·법령·시장 정보 등에 대한 교류를 확대하고 이를 통한 유대관계를 돈독히 해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특히 현재 전 세계 화장품 시장 8위에 해당하는 이탈리아와 9위의 규모를 보이고 있는 양 국 간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화장품과 관련한 전 부문에 걸친 교류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체결식에는 대한화장품협회 이명규 상근부회장과 이탈리아화장품협회 파비오 로셀로 회장이 참석해 MOU 체결의 의미를 설명했으며 향후 양 국 간 화장품 산업 전반에 걸친 공동 노력을 진행키로 했다. 체결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에 임한 양 국 화장품협회 관계자들. 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화장품협회 이명규 상근부회장, 네 번째가 파비오 로셀로 이탈리아화장품협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