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화장품소재 개발 기술력 입증

[bsa_pro_ad_space id=4]

IFSCC컨퍼런스서 독자기술 발표 통해 참가자 관심 끌어

대봉엘에스는 IFSCC 참가를 통해 화장품소재 개발 부문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과시했다. 대회 마지막 날 기념촬영에 임한 박진오 대표이사와 임직원.
대봉엘에스는 IFSCC 참가를 통해 화장품소재 개발 부문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과시했다. 대회 마지막 날 기념촬영에 임한 박진오 대표이사와 임직원.

화장품 소재 개발·원료의약품(API) 전문기업 대봉엘에스(대표이사 박진호·http://www.daebongls.co.kr)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제 24차 IFSCC 컨퍼런스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화장품 과학: 아름다움, 융합, 그리고 창의력’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대봉엘에스는 4편의 포스터 논문발표를 통해 대봉엘에스만이 보유한 원료와 기술이라는 점을 집중 부각함으로써 화장품과학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가운데 2편의 논문은 효능과 안정성에 초점을 둔 코스메슈티컬 제품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어 그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는 후문. 원료의약품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봉엘에스의 제약 개발, 화장품 소재 개발 노-하우를 융합한 내용으로 신기능·신물질의 개발 바이오합성소재(Bio-synthesis Cosmetics Ingredients) 분야의 경쟁력을 공고히 한 셈이다.

포스터 논문 중 ‘S-시링조일 아세틸 메칠 시스테네이트 합성, 효능 평가와 미백·항염효과가 강력한 다기능성 소재’(SYNTHESIS and EVALUATION of S-SYRINGOYL ACETYL METHYL CYSTEINATE NOVEL AND POTENT DEPIGMENTATION AGENT WITH ANTI-INFLAMMATORY EFFECT)는 프로 멀티 화이트 시스테인을 다뤘다.

이 원료는 이번 포스터 발표와 함께 론칭됐다. 멜라닌을 억제해 미백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항염효과가 있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대봉엘에스는 안전성과 메커니즘 연구를 통해 프로 멀티 화이트 시스테인이 장기간 사용해도 백반 현상이 없는 것을 확인했으며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소재임을 검증했다.

대봉엘에스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부스 전경.
대봉엘에스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부스 전경.

또 다른 논문 ‘유사세라마이드와 α-토코페롤 유도체의 종합적인 화장품 소재로서의 평가’(Synthesis and Evaluation of Tocopherol derivatives and Pseudo ceramide as a Cosmeceutical ingredients)는 유사 세라마이드와 α-토코페롤 유도체를 다뤘다.

유사 세라마이드는 프로 오메가-9 세라마이드라는 이름으로 포스터 발표와 함께 론칭했다. 프로 오메가-9 세라마이드는 천연 유래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유사 구조체로 세라마이드와 유사한 효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오메가 지방산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라는 데 의의가 있다. α-토코페롤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빛과 열, 공기에 의해 쉽게 변형돼 시간의 경과에 따라 역가가 감소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대봉엘에스가 개발한 α-토코페롤 유도체는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 주름개선 효과를 가진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협업을 통한 논문도 발표, 긴밀한 산학연 네트워크에 대한 성과도 거뒀다. ‘PLA2 저해저로서 자외선이나 활성산소종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보호하는 테스트리올리에이트’(CELLULAR PROTECTIVE EFFECTS OF TES TRIOLEATE, AN INHIBITOR OF PHOSPHOLIPASE A2, ON UVA-AND REACTIVE OXYGEN SPECIES INDUCED CELL DAMAGE)는 테스트리올리에이트가 자외선을 받아 인지질을 파괴하는 PLA2를 제거하고 활성을 저해해 피부를 보호하는 내용을 밝힌 것.

이 내용은 ‘TES TRIOLEATE를 포함하는 자외선에 대한 피부 보호용 조성물’로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이 외에도 제주 마유와 관련한 ‘인간각질형성세포와 대식세포에서 정제된 마유의 항염과 항산화 효능(Jeju Horse Fat in Human Keratinocyte and Macrophage) 논문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마유는 피지 성분과 흡사해 피부에 거부감이 적고 흡수력이 높다. 동시에 마유가 항염·항산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아토피에도 효과적이라는 새로운 효능도 밝혔다.

이번 IFSCC 컨퍼런스에서 4편의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IFSCC 컨퍼런스에서 4편의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다.

한편 자회사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피엔케이)도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화장품의 안티폴루션 효과 방법’과 ‘뇌파분석을 통한 감성평가 방법’을 발표했다.

특히 화장품의 안티폴루션 효과 방법을 통해 완성도 높은 안티폴루션 효능 시험 구성을 입증했다. 피엔케이 측은 미세먼지 차단 화장품 효능을 검증하기 위한 시험을 개발해 특허받은 바 있다.

대봉엘에스 융합기술연구소 이재영 차장은 “당사의 핵심 가치인 ‘타인에게 도움이 돼야 나에게 도움이 된다’는 타이아득을 바탕으로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일어날 수 있도록 리딩 기술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동반 성장을 꾀해 ‘상생 경영’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연구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print
[bsa_pro_ad_space i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