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화장품협회 정총…홍보사업 등 주요 안건 채택
21일 정기총회·26일 연구회 발족식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회장 조택래·이하 충북화장품협회)가 충북 지역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협회 활성화를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연구개발 중심의 혁신형 화장품 단체를 표방하는 ‘충청북도화장품연구회’(이하 충북화장품연구회)를 구성, 활동을 본격화한다.
충북화장품협회는 오는 21일(목) 충청북도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충북화장품연구회 출범과 관련한 정관을 일부 개정하는 동시에 같은 달 26일 같은 장소에서 연구회 출범식과 화장품 국제기술교류회(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주최)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날 총회에서는 충북화장품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화장품 홍보사업과 관련, 진행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프로모션 참가·온라인 몰 입점 충북화장품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화장품 홍보사업은 오는 5월 중 홈플러스 프로모션 행사와 온라인 몰 입점사업에 대한 내용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
즉 충북도 내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200개 제품 내외의 규모로 참가사를 모집하고 기업당 10품목 수준에서 참가기업을 선정(10~15사)한 후 선정기업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해 5월 중 2주간의 홈플러스 수도권 매장 프로모션에 참가한다는 것.
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홈플러스 온라인 몰에 롤링배너 등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행사 이후 온라인 몰에 정식 입점을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전개하게 된다.
홈플러스 온라인 입점과 관련해서는 △ 오픈 마켓 형태 업체 배송 방식 △ 판매수수료 15% 이내 △ 월말 정산 후 15일 이내 결제 등의 조건으로 진행한다.
협회 산하 연구회 발족…연구개발 지향 오는 26일(화) 닻을 올릴 충북화장품연구회는 충북화장품협회의 산하 기관으로 출범하게 된다.
충북화장품연구회는 연구개발 중심의 혁신형 화장품산업 단체로서 화장품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 그 응용기술의 발전과 국내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화장품 연구개발과 관련한 산·학·연·관 관련기관의 중지를 모아 결실을 이루게 된 것.
충북화장품협회는 “화장품연구회를 통해 충북지역 뷰티관련사업 산·학·연·관 보유 역량과 K-뷰티 천연자원을 충분히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있는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연구개발 중심 조직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충북화장품연구회는 이에 따라 △ 화장품 관련 산업 연구개발에 따른 정부(지자체) 건의와 정책자문 활동 수행 △ 공통애로사항 정보공유(세미나 등)와 해소방안 강구 △ 각종 국가연구개발사업기획과 공동수행 △ 글로벌 경쟁력강화를 위한 국제협력사업 발굴 △ 산업 관련 시장조사·정책·제도·표준화·기술지도 등의 학술연구사업 등을 중점 사업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출범식이 예정된 26일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하 KTR) 주최로 화장품 국제기술교류회도 개최한다.
국제기술교류회에서는 △ 세라믹 소재의 화장품 적용 사례(한국세라믹기술원) △ 아세안 화장품 인증과 기술개발 전략(KTR 글로벌본부) △ 중국 화장품 시장진출과 기술개발 전략(KTR 중국지사) △ 천연 유기농화장품 기술개발 전략 수립(KTR 인증본부) 등의 주제 발표와 의견 교환이 이루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