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가 지난 7월 2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펀더멘탈 라인 론칭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썸머 게이트웨이’(Summer Getaway)를 주제로 인도네시아 이커머스사 토코피디아(Tokopedia)와 함께 실시했다. 현지 소비자‧인플루언서‧바이어‧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가 클레어스 브랜드와 펀더멘탈 앰플 미스트‧워터리 오일 드롭 특징을 소개했다.
이어 유튜브 채널 ‘위시트렌드 TV’ 메인 호스트이자 뷰티 크리에이터 유니스(Eunice)가 인도네시아 기후에 맞는 스킨케어법을 설명했다.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피부관리에 대한 토크쇼도 진행했다.
펀더멘탈 앰플 미스트와 워터리 오일 드롭은 오는 12일부터 토코피디아를 통해 공식 판매한다.
클레어스는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망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판매처는 △ 토코피디아 △ 쇼피 인도네시아 △ 소시올라 △ 뷰티하울 등이다.
인도네시아에서 클레어스 △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 △ 프레쉴리 쥬스드 비타민 드롭 △ 미드나잇 블루 카밍 크림 등이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는 “인도네시아 온라인을 바탕으로 클레어스의 품질력을 널리 알리겠다”며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SNS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