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예그리나-CGMP 인증, 글로벌화 날개 달았다!

  • 등록 2019.11.27 10:47:40
크게보기

10월 21일자로 획득…스킨케어 포함 15개 생산라인 완비

 

CGMP 인증 준비 과정과 인증 획득 과정

스킨케어를 비롯, 보디·헤어·(마스크)팩·기능성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전 카테고리의 OEM·ODM 전문기업 (주)예그리나(대표이사 한성수)가 지난 10월 21일자로 CGMP(우수화장품 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을 식약처로부터 획득, 글로벌 시장을 향한 날개를 달았다.

 

(주)예그리나는 공장 설계를 준비하면서부터 시설 운영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CGMP 인증에 만전을 기했다. 지난해 2018년 CGMP 규격에 맞는 제조시설 하드웨어를 구축, 지난 10월 21일, CGMP 인증을 획득하기에 이르렀다.

 

 

(주)예그리나는 고품질을 보장하는 우수화장품을 제조하기 위해 자재 입고부터 제품 출고까지 전 공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분야를 세분화했다. 각 부서에 전문 인력을 배치하는 등 여러 요건을 구체화해 품질관리 과정 전반에서 지켜야 할 규범을 제정, 이를 적용하고 있다.

 

보다 철저한 관리를 위해 부서별 관리 영역을 설정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부서 간 피드백이 원활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운영 중이다.

 

ISO 인증 등 품질관리 시스템 완벽 구축

(주)예그리나는 이미 지난 2015년 국제 품질 관리 인증(ISO9001·ISO14001)을 획득했고 2017년에는 국제 기준 품질 관리 인증 ISO22716도 통과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사전 포석을 전 부문에 걸쳐 완성해 나간 것.

 

품질보증팀을 운영, 화장품의 안전성·유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원료의 입고부터 출고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관리 시스템 아래에서 가동하고 있다. 특히 고품질·고기능성 제품에 반드시 수행해야 할 안전성 확보가 이뤄질 수 있는 관리 기준 마련에도 역점을 두었다.

 

 

글로벌 시장 겨냥, 생산·설비·품질관리 시스템 가동

(주)예그리나는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하도록 청정도 기준에 제시된 설정 등급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청정 등급 유지에 필수 요건인 공기 정화 장치 가동을 완벽하게 진행함으로써 작업장 내 오염을 최소화 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시장 상황의 변화에 맞춰 탄력적이면서도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도입, 내년 초까지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생산성 향상·품질 관리·출고 시스템 등 생산에 필요한 총체적인 생산 관리의 자동화를 완성, 신속하고 원활한 대처가 가능하게 됐다.

 

연구소와 제조현장 생산 규모

(주)예그리나 연구소는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CGMP 인증 획득과 이에 걸맞은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췄다. 각 시장 분석과 뷰티 트렌드를 파악, 변화에 발맞춘 유동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스킨케어를 위시해 보디·헤어케어·팩류·기능성화장품 등에 이르는 전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제품과 제형 개발의 연구,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모두 13대에 이르는 제조설비를 보유, 하루 최대 생산량 35톤 생산이 무난하다.

15개 생산라인을 통해 하루 최대 35만 개, 월 790만 개의 제품을 생산하며 2대의 튜브충진기에서는 하루 최대 8만 개, 월 176만 개까지 생산할 수 있다. 마스크팩 충진기 4대에서는 하루 최대 18만 장, 월 396만 장까지 생산한다.

 

(주)예그리나는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도록 △ 작업을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 동작 수 검토 △ 작업·공정개선으로 병목 공정 해소, 공정 간 밸런스 유지 △ 흐름 생산으로 생산의 유속을 빠르게 하고 표준시간 설정 △ 작업 능률관리를 실시 할 수 있는 기준 제시, 실적 관리 통한 성과급 지급 △ 작업자 아이디어를 자동화 과정에 반영 등의 실천사항을 설정해 뒀다.

 

인적자원 역량 강화 시스템과 계획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만큼 적절한 인원과 그에 맞는 자격을 부여하고 필요한 교육과 훈련을 사내규정으로 계획한다. 주기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개개인의 담당 역량을 상승시키고 부서 간 원활한 소통을 실시함으로써 업무수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했다.

 

CGMP 인증이후 해외시장 공략 준비

식약처 CGMP 인증은 국내와 해외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비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주)예그리나는 우수화장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ISO22716 획득에 이어 CGMP 인증을 마무리함으로써 모든 생산 공정의 품질·위생 관리에서 국제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이 같은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에 기반해 차별화된 맞춤형 대응을 전개, 중국·미국·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공략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성수 대표는 이번 CGMP인증 획득과 관련해 “CGMP를 실행한다는 것은 조직·업무 절차·제조공정·제조를 위한 자원을 준비하고 확립해 그 내용을 문서화하고 실행함을 의미한다”고 전제하고 “모든 업무에 표준 작업 지침과 가이드라인을 마련, 표준화된 방법에 따라 항상 동일하고도 높은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주)예그리나의 웹사이트는 www. yegreenacos.com , 제조·생산관련 문의는 hansh@yegreenacos.com로 하면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