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에스테틱 판매기업 (주)테라코슈메디가 마이크로니들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테라젝아시아와 공동 연구를 통해 연어 DNA·아세틸헥사펩타이드-8·나이아신아마이드·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된 에스테틱 5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로써 지난 9월 겟츄 PDRN 인텐시브 패치 출시를 시작으로 진행한 안티에이징 에스테틱 라인을 완성한 것.
힘없는 피부에 피부 에너지를 채워 맑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라인 겟츄는 ‘아름다움으로 당신에게 준다’는 의미로 피팅 세럼·시카 미스트·안티에이징 미스트·페이셜마스크·마이크로니들로 구성한 인텐시브 에스테틱 라인으로 탄생했다.
(주)테라코슈메디는 관계자는 “이미 인도네시아 병원그룹을 포함한 피부·성형외과 체인과 판매를 위한 수출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면세점 입점도 앞두고 있다”며 “특히 연어 DNA 5종 라인은 소비자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 전 제품 저자극 테스트를 진행했고 C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해 신뢰도를 높였다. 이 라인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병원전용 2차 트러블 전용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동개발자 김경동 박사((주)테라젝아시아)는 “최근 국내외 에스테틱과 퍼스널 케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더마&파마슈티컬 케어용으로 개발한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기능성화장품 라인에 적용, 제품의 효과와 부가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 안전성 높이고 자극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테라젝아시아는 미국 테라젝사의 더마&파마슈티컬 분야 전 세계 마이크로니들 전용 실시기업으로 선문대학교 내 니들연구소로 이전중이며 현재 제주대·선문대와 함께 25억 원 규모의 마이크로니들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