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뛰드하우스‧코스알엑스‧클리오‧보다나.
올 상반기 유튜브를 달군 브랜드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2020’을 열었다.
이번 상반기 뷰티 유튜버들이 뽑은 뷰티 브랜드와 제품 33개 순위를 발표했다. 유뷰브에 오른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하고 분석해 순위를 매겼다는 설명.
브랜드 부문에서는 에뛰드하우스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코스알엑스와 클리오는 각각 스킨케어‧메이크업 부문 1위에 올랐다. 보다나는 헤어 부문 강자로 떠올랐다.
(VODANA)가 이름을 올렸다. 헤어 부문의 ‘보다나’ 외 모두 2회 연속 수상되면서 각 카테고리별 최고의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특히 스킨케어 브랜드 1위 ‘코스알엑스’는 815대 1의 최대 경쟁률을 기록하며 스킨케어 브랜드 최강자의 자리를 지켰다.
제품 순위도 발표했다.
국내외 총 1만 2천462개 제품 가운데 스킨 에센스 쿠션 등 29개 카테고리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
레페리 어워드 2회 연속 수상 제품은 △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마스크팩) △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선케어) △ 메이크업포에버 UHD 프레스드 파우더(파우더) △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아이섀도) △ 맥 립스틱(립스틱) △ 피카소 207A 아이섀도우(브러시) 등이다.
스팟케어 부문에서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가 34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위에 올랐다.
클리오는 아이브로우‧아이라이너‧마스카라 등 3개 부문 1위를 석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