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립(립스틱·리퀴드립·립라이너) △ 아이(이이브로우·아리라이너·아이섀도·마스카라) △ 페이스메이크업(파운데이션·컨실러·블러셔·리무버) 등 색조 전문 연구개발·OEM·ODM 전문기업 인코코스메틱(대표이사 이관경)이 ‘EVE(Expertise Vegane Europe) 비건’ 인증을 획득, 2021년 개막과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인코코스메틱은 지난해 말 비건 인증기관 EVE 비건으로부터 생산과 포장 공장에 대한 비건 인증을 완료했으며 립스틱(비 더 퍼펙트 매트 립)에 대한 비건 인증을 함께 받았다고 밝혔다.
인코코스메틱의 이번 EVE 비건 인증은 공장과 함께 주력 품목 립스틱 가운데 ‘비 더 퍼펙트 매트 립’의 5개 홋수(01 비 마이 베이비·02 비 마이 엔젤·03 비 마이 러브·04 비 마이 걸·05 비 마이 데빌)에 대해서도 동시에 이뤄졌다.
지난 1998년 설립해 화장용 펜슬 부문에서 독자 영역을 확보해 온 인코코스메틱은 그 동안 립과 아이, 그리고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넓히면서 글로벌 무대 개척을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관경 대표는 “립스틱은 물론 생산 공장과 포장에 이르기까지 EVE 비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보다 활발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디딤돌을 마련한 셈”이라며 “클린·친환경·동물보호 등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해 시스템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