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이 미셀 복합체 화장료 조성물 ‘하이드로디퍼’(HYDRODEEPER)와 제조 방법에 대해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 일본에 이어 두 번째 해외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하이드로디퍼는 미셀 복합체를 포함하는 제조 화장료 조성물이다. 천연 보습 인자로 만든 미셀 복합체를 포함하는 것이 특징이다.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는 지난 해 하이드로디퍼와 제조 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일본 특허와 국제 특허(PCT, Patent Cooperation Treaty) 출원도 마쳤다. 올해 중국 특허까지 취득하면서 기술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천연 보습 인자는 피부에 있는 성분이다. 이를 활용한 미셀 복합체 화장료는 피부 장벽 보호 효과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또 피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노화와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소실되는 천연 보습인자를 다시 채운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사이언스‧힐링 마스크팩에 특허 조성물을 활용했다. 메디힐 더 엔엠에프 앰플 마스크는 하이드로디퍼를 핵심 성분으로 삼아 보습력을 강화했다.
이청희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 전무는 “특허 소재인 하이드로디퍼를 활용해 고기능성 기초 화장품을 선보이겠다.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등에 신개념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