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플레이 5·6월 전시 35개 브랜드 확정

2023.05.06 15:15:25

중소 K-뷰티 브랜드 온-오프라인 홍보·프로모션 전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www.kcii.re.kr ·이하 연구원)이 운영하고 있는 K-뷰티 홍보·체험관 뷰티플레이(서울 명동 소재)에 오는 6월까지 전시할 35개의 중소 K-뷰티 브랜드가 입점 선정을 마치고 본격 홍보·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민간자문위원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전시 브랜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뷰티플레이 전시는 심사 결과에 따라 리본셀·아꼬제·릴리댑·보니앤제이·파씨 등 모두 35개 브랜드·230개 제품으로 이뤄진다.

 

뷰티플레이 류보미 매니저는 관련해 “5월과 6월에 전시할 브랜드는 그동안 전시하지 않았던 신규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정했으며 고객 니즈를 파악한 후에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스킨케어 제품의 비중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지난 1월과 2월에 전시했던 기업(브랜드) 관계자들이 △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외국어 상세 페이지를 연결,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에게도 브랜드와 제품 홍보 효과를 거뒀다 △ 오프라인에서 본사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증가와 함께 실제 판매도 확대 △ 고객들이 제품을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등의 전시 후기를 통해 성과를 피드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021년 8월 오픈 이후 올해 4월까지 뷰티플레이 전시공간을 통해 모두 424개 브랜드·2천55개의 제품이 고객과 바이어를 만났으며 연구원과 뷰티플레이 운영팀은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용을 통해 중소 K-뷰티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프로모션 콘텐츠 확대

뷰티플레이는 올해 들어 전시 브랜드·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B2C 마케팅 지원 확대에 역점을 두고 있다.

 

△ K-팝 아이돌 메이크업 △ 피부관리 10스텝 △ 브로우 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콘셉트를 설정한 ‘K-뷰티 세미나·클래스’를 월 7회 이상 진행 중이며 이러한 콘텐츠를 시기별 트렌드와 상황을 반영해 효과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촬영, SNS에 홍보하는 ‘고객 참여 SNS 샘플 이벤트’는 특정 기간없이 수시로 진행함으로써 고객의 능동 참여를 유도하고 SNS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 콘텐츠다.

 

신청 브랜드·기업에 한해 전시 공간 메인에 위치한 팝업 존을 1~2주 동안 운영 할 수도 있다. 사은품·샘플 증정 행사 또는 자사몰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주말 방문 고객들의 참여율이 높다는 설명이다.

 

특히 팝업 존은 2개월 마다 공간 테마에 변화를 줌으로써 전시 기업은 별도의 VMD 설치 없이 제품만 비치할 수 있도록 기업 편의 제공에 중심을 뒀다.

 

연구원 측은 “세미나에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전시 제품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대부분 제품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구매를 문의한다”고 전했다.

 

이재란 원장은 “뷰티플레이가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체험하고 트랜드를 즐길 수 있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도 효과 높은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시를 희망하는 기업·브랜드는 오는 12일(금)부터 26일(금)까지 뷰티플레이 홈페이지(전시 신청)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전시 브랜드는 내달 2일(금) 발표한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일주일 그만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