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먹구름이 가시지 않은 5월. 피부재난을 극복할 무기로 쑥‧티트리‧어성초가 떠올랐다. 민감성 피부의 회복과 방어를 동시에 담당하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도 구원투수로 등극했다. 마스크 착용으로 모공은 늘어지고 피지는 증가한다. 모공‧피지를 관리하고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기초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마스크 프루프 메이크업 열풍은 지속됐다. 묻어나지 않는 아이섀도와 마스카라 등이 잘 팔렸다.
올리브영 기초 부문에서는 △ 한율 어린쑥 수분 진정크림 △ 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 △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이 1~3위를 차지했다. 이들 제품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공통점으로 뽑혔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약산성 토너 패드도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쑥의 진정 기능을 패드에 담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슈렉 아임 더 리얼 슈렉팩은 모공 관리와 피부 디톡스 기능을 내세웠다.
색조 베이스 부문에 진입한 듀이셀 턴온 크림은 파운데이션 대체품으로 주목 받았다.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 3D 톤업 효과를 준다.
입술 부문에서는 묻어남이 적고 얇게 밀착하는 틴트의 인기가 이어졌다. △ 에뛰드 픽싱 틴트 △ 롬앤 쥬시 래스팅 틴트 등이 순위에 들었다.
랄라블라에서는 어성초가 승리했다. 어성초 스킨케어 제품이 기초 부문 매출을 책임졌다. 아누아는 어성초 토너에 이어 마스크를 선보였다. 다자연도 어성초 진정 세럼 마스크로 인기를 굳혔다.
페리페라 잉크블랙카라는 색조 마스카라 부문서 압승을 거뒀다. 속눈썹에 롱래쉬‧볼륨 컬링 효과를 제공하고 물과 땀에 안전한 것이 특징. 마스크 화장 트렌드의 수혜를 입고 마스카라 부문 1~3위를 독식했다.
롬앤 배러댄아이즈는 아이섀도 1‧3위에, 롬앤 쥬시 래스팅 틴트는 입술 부문 3위에 들었다.
롭스 기초 마스크팩 1~3위는 △ 스킨1004 좀비 뷰티 좀비팩 △ 메디힐 티트리 마스크 EX △ 메디앤서 리얼 스킨핏 콜라겐 마스크가 거머 쥐었다. 피부 진정‧정화‧탄력 기능을 갖춰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한다.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의 매출 상승세가 지속됐다. 피부 건조와 잡티를 해결하는 저자극 제품으로 입소문 나며 롭스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롬앤 제로 쿠션과 AHC 더블웨이브 핑크 히아쿠션은 베이스 메이크업 매출을 이끌었다.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으면서 촉촉한 피부를 표현한다.
마스카라 부문에서는 치카이치코‧데이지크‧모이스올가 등이 새롭게 이름을 알렸다.
롭스 5월 전체 매출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50포 △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 스킨1004 좀비뷰티좀비팩 △ 뉴트리원 저분자 콜라겐 유산균 △ CK one △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0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 아이오페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기획 △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등이다.
5월 H&B 스토어's PICK
올리브영-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는 진정 토너. 3중 티트리 복합체와 시카를 결합해 문제성 피부 고민을 해결한다. 과잉 각질과 피지를 관리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준다. 청량한 워터 제형이 시원함을 주고, 촉촉한 수분감을 전한다.
랄라블라-아누아 자작나무 70 수분 부스팅 토너
여름철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한다. 자작나무 수액 70%를 함유해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가꿔준다. 판테놀과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장벽을 강화한다. 또 고보습 물광 코팅 효과로 실크같은 피부결을 연출한다.
롭스-포렌코즈 미니 세투(웜/쿨)
웜‧쿨톤 피부용 베스트 컬러 미니틴트 기획 세트. 입술에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면서 밀착한다. 커버력과 착색력이 우수해 쉽게 지워지거나 묻어나지 않는다. MLBB부터 포인트 색까지 나와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