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H&B 스토어 팔림세 분석

2018.09.11 17:58:04

메디힐, 전체 마스크 팩 부문 1위…여름 피부 진정‧보습 수요 견인

물·땀·피지 대응 메이크업 제품 인기

 

폭염의 절정에 이른 지난 8월. H&B 스토어에서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 수요가 급증하며 피부 진정용 기초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케어·마스크팩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크림이 피부를 응급 처지하는 구원투수로 떠올랐다. 색조 부문에서는 물에 안전한 워터프루프와 땀·피지에 강한 스웨트프루프(Sweatproof) 아이템이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1. 랄라블라-각질관리 토너 ‘라운드랩’ 독주…‘키스미’ ‘삐아’ 가성비템 매출↑

 

랄라블라 기초 부문에서는 강한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각질을 관리하는 토너‧마스크 팩 등이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스킨케어 1위에 오른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는 랄라블라 독점 브랜드다. 이 제품은 민감성 피부용 노폐물‧각질 제거 토너로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 울릉도 해양심층수 미네랄 성분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맞춰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이어 물 대신 장미수 91%를 넣은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가 피부 진정 스킨 팩으로 입소문을 타며 2위에 올랐다.

 

히알루론산‧자작나무수액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이즈앤트리 히아루론산 토너’가 새롭게 3위에 진입했다.

 

마스크 팩 부문에서는 메디힐의 질주가 계속됐다.

 

피부 진정용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가 1위를, 여름 보습용 ‘메디힐 W.H.P 미백수분 블랙 마스크 EX’가 3위를 석권하며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5월 랄라블라에 입점한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이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타고 2위에 들어섰다.

 

색조 부문에서는 여름철 땀과 피지에도 지속성이 높고, 자외선에 안전한 제품이 일제히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가성비를 내세운 키스미는 아이라이너‧마스카라에서 두루 강세를 보였다.

 

립 메이크업 강자는 ‘삐아’다. ‘삐아 라스트 벨벳 립 틴트(생기갑)’ ‘삐아 라스트 벨벳 립 틴트(다정보스)’가 각각 1‧3위에 랭크됐다.

 

2. 롭스-메디힐·사보리노·얼트루 마스크 팩 두각…손상모 헤어팩 새 진입

 

마스크 팩 절대강자 메디힐은 롭스에서도 브랜드 파워를 과시했다.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가 롭스 마스크 팩 부문에서도 1위를 거머쥐었다.

 

뽑아 쓰는 ‘BCL 사보리노 모닝 페이셜 마스크’는 2위에, 젤리 제형 에센스가 피부에 밀착하는 ‘얼트루 아임 쏘리 릴렉싱 젤리 마스크’는 3위에 올랐다.

 

수분 크림 부문에서는 피부 장벽 강화·보습 효과를 주는 △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 △ 애플린 백설기 수분크림 △ 앤서나인틴 시카 판테놀 크림 등이 두각을 드러냈다.

 

베이스 메이크업은 커버력·밀착력·지속성을 높인 △ 미바 이온칼슘 더블 쿠션 △ 지베르니 밀착 커버 쿠션 △ 루나 수분광 팩트가 TOP 3에 들었다.

 

아이섀도 부문에서는 롭스 독점 브랜드 스틸라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며 1위를 지켰다.

 

‘스틸라 메탈 리퀴드 아이섀도’는 펄·글리터·수분의 황금비율로 선명한 발색력과 부드러운 밀착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

 

기타 모발용품 부문에서는 손상모 전용 헤어 제품이 매출 볼륨을 키웠다. 헹굴 필요 없는 손상모 트리트먼트 ‘모레모 리커버리 밤 B’와 단백질 워터팩 ‘제이숲 퍼플제이 워터팩 썸머에디션’ 등 자외선에 상한 머릿결을 관리하는 제품이 1·3위에 올랐다.

 

한편 롭스 8월 매출액 기준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키스미 히로인 스무스 리퀴드 아이라이너 △ 메디힐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EX △ 휴족시간 △ BCL 사보리노 모닝 페이셜 마스크 △ 삐아 라스트 벨벳 립틴트 △ 닥터원더 악어발팩 △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 무로 발거스본 발가락 교정기 △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 제이숲 퍼플제이 워터팩 등이다.

정연심 기자 good@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일주일 그만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