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사단법인으로 전환한 (사)대한화장품학회(회장 조완구· www.scsk.or.kr )의 첫 정기총회와 추계학술발표대회가 오는 11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대강당(1층)에서 열린다.
지난해 두 차례의 학술발표대회에 이어 온라인 웨비나(실시간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할 이번 추계학회는 학회 사상 처음으로 이틀 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추계학술대회 기조강연을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직접 나서서 펼치고 초청강연은 서울대학교 정진호 교수와 보건복지부가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터 논문 발표는 온라인 웨비나로 이뤄진다. 각 포스터 발표 자료와 포스터 소개 음성파일을 웹하드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구두발표의 경우에는 △ 규제·평가 분과 △ 피부 분과 △ 제형 분과 △ 소재분과 등 네 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실시한다.
대회 이틀째인 19일 오후에는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단’ 과제 가운데 7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추계학술발표대회의 경우 대한화장품학회가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이후 첫 번째 정기총회도 함께 개최한다.
이와 함께 화장품 연구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한 화장품과학기술상 중 △ 우수구두발표상 △ 우수포스터발표상 △ 선진창의혁신상 등에 대한 수상자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화장품학회 관계자는 “올해 1차 정기총회 참가와 추계학술대회에 구두·포스터 발표 신청은 이달 25일(월)까지 초록접수를 완료하면 가능하며 관련 접수 양식은 학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 밝히고 “학회가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첫 정기총회를 여는 등 여러 의미를 가지고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학술발표대회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