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으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아 현판식을 가졌다.
P&K 본사(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진행한 현판식에는 이해광 대표를 비롯한 회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 ISO17025 국제표준 등에 의거해 품질경영시스템,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수준의 시험 능력이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공인시험기관 인정제도를 운영한다.
이로써 P&K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P&K가 발행하는 성적서는 국제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ILAC-MRA) 등에 따라 미국·유럽·일본·동남아 등 109국가·119곳의 인정기구와 상호 인정을 받게 됐다.
국제시험기관인정기구협력체(ILAC)는 전세계 인정기관과 해당 유관기관을 회원으로 삼고 시험소 인정에 대한 최상의 국제 권한을 갖추고 있다. P&K는 이번 인정 획득으로 뷰티 수출 기업 제품에 대한 인증시험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피부를 표준화하기 어려운 특징에도 불구하고 당사가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최초로 KOLAS 인정을 획득했다”며 “글로벌 수준의 인체적용시험 서비스를 제공, 한국 화장품·뷰티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P&K는 피부인체적용시험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경험을 자랑한다. 이번 인정을 통해 국제 신뢰성도 입증한 셈이다. P&K는 이를 계기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에게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