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회장 금지선)가 6월 ‘2022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를 개최한다.
6월 4일(토)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과 청주 서원대 예술관에서 진행한다. 6월 11일(토)에는 부산 동명대 미래융합대학과 제주한라대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연다.
‘2022 코리아 탑 메이크업 페스티벌 경진대회 & 제2회 K-아이래쉬 어워드’는 뷰티 전문가를 발굴하는 행사다. 국내외 뷰티인이 참여해 메이크업‧속눈썹 등 각 종목별로 나눠 기량을 겨룬다.
대회는 차세대(청소년‧대학생)와 프로(전문가) 부문으로 나뉘어 치른다. 선수들은 메이크업‧헤어‧네일아트‧ 피부/왁싱 4개 부문의 46개 종목에 출전 가능하다.
올해는 메이크업 전문가의 참가율을 높이기 위해 프로 종목을 신설했다. △ 웨딩메이크업 △ 혼주(시니어) 메이크업 & 업스타일 △ 맨즈 메이크업 등이다. K-아이래쉬 어워드에서 프로 출전자는 △ 속눈썹연장클래식 △ 러시안볼륨디자인 △ 속눈썹스피드 등에 나갈 수 있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5월 20일(금)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금지선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회장은 “이번 대회는 국내외 뷰티인의 축제이자 K-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우수한 기량을 뽐낸 이들을 선발해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올해 5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가 주최한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충북‧부산‧제주지회가 주관한다.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