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립큐어빔)·퀸덤(닥터리진 S1), CES 2024 혁신상 영예

  • 등록 2023.11.19 14:49:02
크게보기

신개념 뷰티테크 디바이스·스마트 뷰티 시스템으로 각각 수상…내년 1월 9일~12일 전시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립큐어빔’(Lipcure Beam) 기술과 스마트 뷰티 전문기업 (주)퀸덤 ‘닥터리진 S1’(doctorigin S1)이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부문 5년 연속 수상, (주)퀸덤은 첫 수상이다.

 

다만 600여 기업이 수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종 혁신상 수상기업 리스트는 현재까지 절반 수준에서 공개가 이뤄진 상황이어서 국내 기업의 추가 수상 가능성도 남아 있다.

 

■ 아모레퍼시픽 립큐어빔

 

아모레퍼시픽에게 5년 연속 수상을 안겨준 립큐어빔은 하나의 기기로 입술 진단과 케어, 메이크업이 모두 가능한 신개념 뷰티테크 디바이스.

 

립큐어빔 기기의 캡 상단에는 개인의 입술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정밀 센서를 내장했다. 사용자가 입술에 디바이스를 대면 즉각 입술 수분 상태를 감지,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캡과 용기를 분리하면 메이크업 도구가 나온다.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솔대 형태의 화장품 도포 장치에서 개인에게 최적화한 가시광선이 방출되면서 입술 케어를 돕는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가 개발한 빛 감응성 물질을 입술에 바르고 립큐어빔에서 나오는 빛을 조사하면 천연 비타민의 한 종류인 ‘리보플래빈’(riboflavin)의 반응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반응은 입술 내부의 콜라겐 섬유를 강화해 주고 입술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입술 노화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립큐어빔은 기존 립 제품처럼 한 손으로 들기에 적합한 크기로 휴대하면서 자주 사용하기 편리하다. 인종·나이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유니버설 컬러 체계를 적용, 전 세계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도 인정받았다. 기기 활용 전반에서 빛 작동 과정을 최적화해 배터리 사용도 절약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특허출원한 기술도 적용했다.

 

■ (주)퀸덤 닥터리진 S1

 

스마트 뷰티 전문기업 (주)퀸덤(대표 김우진·김현수)의 첫 CES 2024 혁신상 수상작 닥터리진 S1은 스타트업 기업이 겪고 있는 수많은 난관을 뚫고 탄생, 출시와 동시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닥터리진 S1은 IT & ICT 기술과 융합해 녹여 낸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화장품 시스템이다. 피부 진단 AI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최적의 개인 맞춤 피부 개선 솔루션 제안 → 솔루션을 장착해 사용하는 IoT 뷰티 디바이스를 소비자에게 제공 → 스마트하게 피부 개선 효과 제고를 가능케 한다.

 

개인별 맞춤 피부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IT & ICT 기업과 협업을 통해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스마트한 뷰티 디바이스를 실현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한서대학교와 산-학-연 체제를 가동, 미래 정보통신 기술을 융합하고 개발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러한 노력과 현실화가 혁신성을 인정받는 기반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영업·마케팅 전략을 지휘하는 김현수 대표(CSO)는 닥터리진 S1은 핵심 기술을 산학연을 통해 구축하고,IT 기업과 협업을 통해 고도화한 차세대 스마트 뷰티 시스템“이라고 전제하고 ”고객은 닥터리진 S1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피부 상태 진단을 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피부 문제점에 대한 체계화 개선 솔루션을 받는다. 닥터리진 S1의 스마트한 시스템은 한국을 기점으로 미국·일본·대만 등으로 자연스러운 고객 확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며 이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첫 걸음이자 스마트 뷰티 시장을 향한 의미있는 발자국을 남기게 될 것 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오는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공개한 혁신상 수상기업은 모두 310곳에 이르며 이 가운데 한국 기업은 143곳이 이름을 올려 전체 수상기업의 4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CES 2024 주최 측은 “해당 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수상 명단 중 약 절반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히고 “수상기업 최종 명단은 내년 행사 직전에 공개할 예정이며 이미 발표한 기업을 포함해 모두 600여 곳에 이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CES 2023에서는 우리나라 화장품·뷰티 기업 6곳(아모레퍼시픽·코스맥스·(주)링커버스·아람휴비스(주)·에프앤디파트너스·초위스컴퍼니)이 7건의 수상을 한 바 있다.

허강우 기자 kwhuh@cosmorning.com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





















PC버전으로 보기

(주)케이비엠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방울내로 11길 23, 제202호(망원동, 두영빌딩) TEL : 02-338-8470 | FAX : 02-338-8471 | E-mail : kbm@cosmorning.com 발행일 : 2016.8.15 | 발행 · 편집인 : 김래수 | 등록번호 : 서울 다 50330 | 등록일자: 2016년 6월 22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2337 | 인터넷신문 등록일자 : 2019년5월15일 사업자등록번호: 315-81-36409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강우 © 2016 Copyright All Rights Reserved 코스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