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테 ‘안티 블래미쉬 레드 스팟’은 피부 트러블을 개선한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녹차와 밤나무껍질 추출물로 만들었다. 여기에 피부 진정 효과를 주는 병풀 추출물을 배합했다.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며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아침‧저녁 사용 가능하다. 잠들기 전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연고처럼 도톰하게 발라주면 우수한 효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임상시험을 실시해 △ 피지‧블랙헤드‧화이트헤드 감소 △ 각질‧자극 등에 의한 트러블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인증도 획득했다. 노스테 관계자는 “2016년 출시한 노스테 레드 스팟을 새롭게 선보였다. 문제성 피부를 치유하는 효과는 유지한 채 저자극 성분을 강화했다.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고 전했다.
아토팜 ‘MLE 베이비 스파’는 아기용 고보습 입욕제다. 세정‧진정‧보습 기능을 타블렛 한 알에 담았다. 물과 만나면 미세한 탄산 거품을 만든다. 얼굴부터 머리카락‧몸까지 부드럽게 세정한다.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오트밀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킨다. 독자 개발한 피부 장벽 기술 MLE®를 적용했다.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유지한다. 물로 한 번 더 씻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목욕을 마칠 수 있다. 체온 조절 능력이 미숙한 신생아부터 피부가 건조한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임상시험을 실시해 △ 피부 수분 함유도 54.2% 증가 △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 피부 85.8% 진정 효과를 확인했다. 피부 자극 시험을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토팜 관계자는 “아기들은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해 목욕 과정에서 자극을 쉽게 받는다. 목욕 단계를 단축하면서 촉촉한 마무리감을 주는 입욕제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대표 이주형)이 ‘차앤맘 피토세린 수딩’ 2종을 선보였다. ‘차앤맘 피토세린 쿨링 & 수딩 젤 로션’은 피부 온도를 낮추고 예민한 피부를 다독인다. 인체적용 시험을 실시해 제품 사용 후 피부 온도가 4℃ 낮아지는 현상을 확인했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된다.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차앤맘 피토세린 멀티 퍼포스 인텐시브 수딩밤’은 자극 받은 피부 국소 부위를 집중 관리한다. 침으로 예민해진 입 주변이나 살이 접히는 부분, 건조하고 가려운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병풀‧부활초‧아쿠아 세라마이드 성분이 풍부한 보습감을 준다. 이들 제품은 차바이오그룹이 개발한 독자 성분인 피토세린®을 함유했다.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연약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더샘(대표 임진서)이 다이소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드롭비’를 선보였다. 드롭비는 토너‧앰플‧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시카 엑소좀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잠재운다. 또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탄력을 높인다. ‘드롭비 진정 시작 토너’는 수분 길을 열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피부결을 산뜻하게 정돈한다. ‘드롭비 앰플’은 피부에 영양과 에너지를 공급한다.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드롭비 수분 팡팡 앰플’은 보습&진정 케어용이다. 미나리 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운다. 8중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촘촘히 쌓는다. ‘드롭비 모공 촘촘 앰플’은 피부 밀도를 높인다.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한 오디로 만들었다. 모공 관련 특허 받은 안티 세범 P(Anti-Sebum P) 성분을 함유했다. ‘드롭비 매끈 결광 앰플’은 사과 식초를 담았다. 푸석해진 피부를 매끈하고 부드럽게 가꾼다. ‘드롭비 잡티 말끔 앰플’은 피부를 맑고 생기있게 유지한다. 유자 성분이 피부 톤을 밝고 생기있게 관리한다. ‘드롭비 탄탄 광채 앰플’은 탄력 잃은 피부에 영양감을 채운다. 흰서양송로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건강을 돕는다. ‘드롭비 물오름 크림’은 수분감 가득한 쫀쫀한
에이피알이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코튼 석세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용기에 성공의 품격을 담았다. 투명 향수 용기 안에서 향수가 넘실거린다. 성공한 사업자가 여유 있게 마시는 한 잔의 위스키 같은 느낌을 나타냈다. 향기는 자몽‧베르가못‧만다린‧네롤리‧진저‧코튼머스크 등이 어우러졌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남성미를 강조한다. 포맨트는 2017년 탄생 후 매출 1천억 원을 넘어셨다. 올리브영‧무신사‧CJ온스타일‧뷰티컬리 등에 입점했다.
티르티르 ’티알티알 콜라겐 코어 물광 더블 에센스’는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에 콜라겐을 전달해 푸석한 피부에 탄력을 공급한다. 콜라겐 세럼과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피부를 젊게 유지한다. 제품 사용 7일 만에 피부 탄력‧기미‧모공‧주름 등을 개선한다. 이데베논을 담은 특허 성분인 딥투셀 퀴논을 함유했다. 피부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실크 아미노산과 모란뿌리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제공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 후에 뿌리면 화장의 지속성과 광채를 높여준다. 샤워 후 몸에 사용하면 시원한 청량감과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마데카 크림 스페셜 듀오 세트’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이다. ‘마데카 크림 스페셜 듀오 세트’는 △ 더 마데카 크림 △ 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 △ 얼굴용 괄사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더 마데카 크림은 누적 판매량 4천7백만 개를 넘었다. 동국제약의 피부 과학 기리프팅 펩타이드 아이크림은 42종 복합 펩타이드와 5종 단백질을 담았다.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처지고 늘어진 눈가와 눈꼬리를 집중 관리한다. ‘센텔리안24 페이스 괄사’는 얼굴 선을 아름답게 한다. 턱‧광대‧목 주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센텔리안24는 마데카 크림 10일 체험분을 추가 증정한다. 포토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준다.
소금 화장품 브랜드 씨실이 죽염 성분을 담은 기초화장품 4종을 선보였다. 씨실 밤부솔트 토너·로션·에센스·크림은 얼리 안티에이징과 슬로에이징 트렌드를 반영했다. 미백과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제품으로 나와 피부를 하얗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아울러 인산가 9회 죽염과 국내 죽력제조 명인이 추출한 대나무진액(죽력)을 함유했다. 바다 에너지 가득 한 해조류와 자연 유래 성분을 95% 이상 담았다. △ 씨실 밤부솔트 수분 토너(150ml) △ 씨실 밤부솔트 수분 로션(150ml) △ 씨실 밤부솔트 탄력 에센스(30ml) △ 씨실 밤부솔트 탄력 크림(50ml) 4종이다. 제품에 대한 피부 저자극 시험을 실시했다.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산가 직영점‧특약점‧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죽염 뷰티 브랜드 씨실은 론칭 3년 만에 기초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씨실 밤부솔트 토너·로션·에센스·크림 4종을 기획세트로 구성해 실속을 강화했다.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 활용도가 높다. 씨실(SEASEAL)은 인산가(대표 김윤세)의 솔트 코스메틱 브랜드다. 바다(SEA)와 인장(SEAL)의 합성어인 씨실은 ‘바다 속 숨겨진 보물’인 죽염을 뜻한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