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www.medihealshop.com)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퍼엉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든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 수 2천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메디힐은 디지털 매체에 친숙한 타깃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온라인 전용 영상 컨텐츠인
‘메디힐과 퍼엉의 두근두근 힐링이야기’ 시리즈를 제작했다. 4월부터 현재까지 에피소드별 순차적으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각 1분 남짓의 짧은 스토리 속에 연인들의 풋풋한 에피소드를 감성적으로 담았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은 현재 유튜브와 포털 사이트 네이버/다음/네이트, 메디힐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며 누적 조회 수 2천만 뷰를 기록했다. 디지털 인사이트 미디어 디아이에서는 메디힐x퍼엉 콜라보 영상을 ‘6월의 캠페인’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번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메디힐 공식 유튜브에는 “끝까지 보게 되는 귀여운 영상(아이디 essehota)”, “평소 안 하던 마스크팩이 갑자기 하고 싶어질 정도(아이디 마뤼챤)”, “개인 소장하고 싶다(아이디 쵸록쵸록)” 등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5월 선보인 ‘#3 푸석푸석 편’은 5월 첫째 주 페이스북 인기 콘텐츠 7위로 기록되기도 했다.
에피소드는 #1 빤히 편, #2 새근새근 편, #3 푸석푸석 편, #4 쓰담쓰담 편 #5 우아 편 #6 내눈엔 너만 보여 편으로 구성됐다. 연인들이 흔히 겪는 일상의 스토리를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영상 속에서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나 D:NA 프로아틴 마스크,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 등 각 상황에 맞는 메디힐의 주요 제품의 일러스트를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메디힐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퍼엉은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잘 드러낸 그림체와 메시지로 SNS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다. 메디힐은 이번 영상을 통해 퍼엉의 일러스트는 물론 싱크로율 100%의 실사화 영상까지 담아냈다.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가 실사화된 것은 메디힐과의 컬래버레이션 영상이 처음이다. 일러스트 속 캐릭터와 신인배우 공명과 지우가 연기한 실사판 연인들의 모습이 잘 들어맞아 메디힐은 물론 퍼엉 작가도 만족했다는 후문이다.
메디힐x 퍼엉 영상은 메디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nel/UC_D8GKHYrlKlNqK3HI2plcQ) 및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으며 메디힐 관계자는 “메디힐을 애용하는 소비자와의 TV 광고와는 별개로 이번 컬래버레이션 영상과같은 색다른 디지털 캠페인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