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피부 고민을 명확하고 심플한 효능으로 해결하는 브랜드 마몽드가 모공과 블랙헤드 고민에 도움을 주는 워시오프팩 ‘포어 클리어 마스터’를 내놨다. 마몽드 포어 클리어 마스터는 세안 후 사용하는 워시오프팩. 피지를 흡착해 모공과 블랙헤드를 청결하게 하고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 과도한 피지 분비에 의한 가로 모공과 탄력 저하에 의한 세로 모공을 케어한다. 피지로 인한 피부 고민을 가진 MZ세대를 타깃으로 삼은 마몽드 포어 클린 라인 제품. 피지를 흡착해 주는 카올린·벤토나이트 성분을 고함량 함유한 어성초 클레이 콤플렉스로 피부와 모공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카올린은 피지 흡착 효과가 우수해 피부와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생성 완화 효과까지 있어 모공을 케어할 수 있는 성분이다. 눈으로 보이는 어성초 잎 파우더로 스크러빙하면서 피부결 정돈 효과도 볼 수 있다. 어성초 클레이 콤플렉스 90%에 나이아신아마이드 2% 조합은 세안 후 보다 환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크리미한 텍스처로 건조함 없이 부드럽게 도포된다. 화하게 느껴지는 급속 쿨링이 아닌 기분 좋은 쿨링감을 선사하는 장점도 있다. 물리적 자극을 주는 시트 타입 코팩과 빠른 건조로
아크웰 ‘솔라 디펜스 감초C 선스틱’(SPF 50+ PA++++)은 눈가 전용 케어 자외선 차단제다. 오이풀‧꼬리풀 복합체 특허 성분을 담았다. 감초와 비타민C 펩타이드도 들어 있다. 이들 성분이 눈가 피부의 기미와 잡티를 완화한다. 자외선 A‧B와 블루라이트를 차단한다. 일상 유해 광선에서 피부를 보호한다. 코어밤 부분은 피부 잡티를 가리고 톤업 효과를 준다. 링 부분은 감초C 에센스를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준다. 임상 시험을 실시해 제품 사용 4주 후 눈가 기미‧잡티 면적 15.95%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이 제품은 안자극 시험을 마쳐 눈 시림 현상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러쉬 ‘해피 스킨’(Happy Skin)은 얼굴용 스크럽이다.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벨린 효소를 담았다. 얼굴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고 시어버터 성분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러쉬 ‘코-밍글’(Co-Mingle)은 보디 전용 스크럽이다. 클렌징부터 각질 관리, 보습까지 한 번에 해결한다. 무스 제형으로 나와 온몸을 구석구석 마사지할 수 있다. 라벤더 오일 향기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이들 제품은 에콰도르 열대우림산 야자수에서 얻은 타구아 넛츠를 사용했다. 미세한 타구아 넛츠 분말이 구석구석 꼼꼼한 각질 케어를 돕는다.
한국먼디파마가 ‘메디폼® H뷰티’를 올리브영에 선보인다. ‘메디폼® H뷰티’는 1cm, 1.2cm, 1.4cm 등 세 가지 크기로 나왔다. 매수도 81매로 늘려 경제적이다. 피부 트러블 부위 크기와 진물 정도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특히 1.4cm 패치는 트러블 압출 직후나 진물이 많을 때 붙이기 적합하다. 압출 부위 전체에 습윤 환경을 조성해 빠른 상처 회복을 돕는다. 메디폼® H뷰티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소재 스팟패치다. 습윤드레싱으로 피부 자극과 알러지 시험을 마쳤다. 두께가 0.3mm로 도톰하게 나와 진물을 효율적으로 흡수한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 드레싱은 상처나 물집에서 나오는 진물(삼출물)을 흡수한다. 또 딱지가 앉기 전 상처를 보호하는 쿠션 기능을 담당한다. 패치 가장자리는 베벨링공법을 적용해 얇게 제작했다. 점착력이 우수해 피부에 밀착하며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종근당건강 유산균 브랜드 락토덤이 어성초 라인을 선보였다. 락토덤 어성초 제품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자외선에 예민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건강하게 가꿔준다. 락토덤 어성초 토너‧크림‧클렌징폼으로 구성됐다. 종근당건강의 80년 발효 기술로 개발한 독자 성분인 어성초락토™를 함유했다. 피부 수분 장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전달한다.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어성초 수분 토너’는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든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를 준다.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어성초 수분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집중 관리한다. ‘락토덤 피부에 유익한 어성초 수분 클렌징폼’은 ph 미산성 저자극 제품이다. 부드러운 크림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이들 제품은 수분 부족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속은 건조하고 겉은 유분기가 많은 피부를 균형있게 유지한다. 특허 받은 세콜지 THCH 리포좀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에 FSC 인증 용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락토덤은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조영한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본부장은 “유산균과 어성초를 결합해 독자 개발한 성분을 제품에 담았
토니모리 비씨데이션 진정커버 쿠션은 매끄러운 피부 톤을 연출한다. 피부 잡티와 모공을 커버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균일하고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해 피부를 보송하게 표현한다.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을 전달한다. 로즈마리‧라벤더‧오레가노‧타임 등 각종 허브 성분이 피부에 보습감을 전한다. 강화도 병풀이 예민한 피부를 다독인다. 피부 진정과 저자극 시험을 마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드렁크엘리펀트 ‘엄브라 쉬어 SPF 30’은 저자극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에 보호막을 생성해 UVA와 UVB를 막아준다. 주 성분인 징크옥사이드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포도즙과 해바라기싹 추출물이 외부에서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한다. 라즈베리씨‧마룰라씨 오일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에 부드럽게 펴발리며 가볍게 밀착한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메이크업 전 사용해도 화장이 밀리지 않는다.
라벨영이 ‘잘 때 꼭 바르는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재생이 활발해지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골든타임 동안 피부를 가꾼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한다. 세라마이드와 펩타이드 성분을 작은 입자로 쪼개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나노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세라마이드 5종이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전달한다. 펩타이드 3종(EGF, bFGF, IGF-1)이 피부 밀도를 강화하고 윤기를 준다. 피부결을 탄탄하고 조밀하게 배열한다. 또 다양한 외부 자극에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블랙 튤립 특허 성분이 밤사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한다. 편안한 휴식을 취한 듯 생기 넘치는 피부로 되돌린다.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한 날 한 겹 덧바르면 영양팩 기능을 한다. 집중 보습 효과가 우수해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포근한 크림 제형이 피부에 산뜻하게 스며들며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자는 동안 옷이나 침구에 묻어날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은은한 아로마향이 심신을 안정시키고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라벨영 관계자는 “자기 전 바르는 크림일수록 성분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수면의 골든타임에서 착안해…
스킨푸드가 가든빈 젠틀 클렌저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폼‧오일‧젤 제형으로 나와 피부 타입과 클렌징 용도에 맞게 골라쓸 수 있다. 돌콩·검정콩·강낭콩씨·완두콩 단백질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가든빈 젠틀 프레쉬 폼 클렌저’는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다.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깔끔한 딥 클렌징을 선사한다. 노폐물은 깨끗하게 세정하고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남긴다. 산뜻하고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가든빈 젠틀 프레쉬 오일 클렌저’는 노폐물을 녹여 제거한다. 일곱 가지 식물성 오일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한다. 임상 시험을 실시해 모공 세정 효과를 확인했다. ‘가든빈 젠틀 젤 폼 클렌저’는 저자극 약산성 제품이다. 피부 유수분 균형을 조절해 윤기있게 한다.
세니떼 해피버치 유브이 멀티밤은 자외선을 차단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PA++++를 보유해 따가운 햇빛에서 피부를 보호한다. 자작나무 수액과 히알루론산‧아미노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보습 성분 68%를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한다. 수분 크림을 밤 제형으로 만들어 피부에 뭉침없이 산뜻하게 펴발린다. 내추럴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에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셀리버리리빙앤헬스의 뷰티 브랜드 셀리그램이 Y존 청결제 4종을 출시했다. 셀리그램 Y존 청결제는 피부 고민부위에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바이오 인 기술을 적용해 엔아이-펩타이드(NI-Peptide) 성분을 피부에 제공한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극 받은 피부를 세밀하게 관리한다. ‘페미닌 센서티브 포밍 워시’는 여성의 Y존을 청결하게 세정한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깨끗하게 한다. 약산성 제형으로 나와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페미닌 피에이치 밸런싱 젤 워시’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클렌징한다. 탱글한 젤 제형의 청결제가 피부에 자극없이 작용한다. 다마스크 로즈를 담은 꽃 향기를 담았다. 우아하면서 산뜻한 향을 전한다. ‘프리미엄 페미닌 앰플 워시’은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한다. 영양감 있는 고농축 앰플 제형으로 이뤄졌다. 여성의 민감한 피부에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생리 전후나 물놀이 전후, 여행 시 사용하기 적합하다. ‘맨즈 쿨링 포밍 워시’는 남성의 민감한 Y존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쿨링 성분이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이들 제품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잇는 셀리그램 체험매장 ‘셀리라운지’와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한
라엘이 사회적기업 동구밭과 함께 ‘러브 에코 키트’를 출시했다. ‘러브 에코 키트’는 라엘 유기농 순면 생리대와 동구밭 클렌징바로 구성됐다. 지구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파스텔 색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라엘 생리대는 100% 유기농 순면을 사용했다. 아마존에서 생리대 부문 매출 1위에 오른 ‘라엘 센서티브’는 사탕수수 섬유 용지와 친환경 소이잉크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러브 에코 바’는 샴푸 바와 보디 바 2종으로 나왔다. 이들 고체 비누는 물을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줄인다. 라엘은 2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러브 에코 키트를 43%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