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고 풍성한 혜택을 재미있게…3단계 등급 적용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완전히 새로워진 고객 멤버십 제도 ‘씨드멤버십’을 시행한다.
씨드멤버십 제도는 다양한 등급 산정 기준을 가지고 구간별 다양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멤버십 제도. 기존 제도에 비해 고객들이 더 풍성한 혜택을 재미있게 누릴 수 있는 밀레니얼 세대 맞춤 멤버십 제도다.
새롭게 선보이는 씨드멤버십 제도의 핵심인 ‘씨드’는 1만 원 구매 시 마다 1개씩 적립한다. 구매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비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적립할 수 있다. 씨드를 적립할 수 있는 비구매 활동으로는 앱 다운로드·단골매장 등록·구매 후기 작성 등이다. 특정 기간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씨드를 추가 적립 가능하다. 이달에는 수퍼 화산송이 2X 제품을 구매하면 씨드를 1개로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 씨드멤버십 제도는 3단계로 운영한다. 가입 시 웰컴 단계에서 시작해 씨드를 10개 적립하면 그린 등급으로, 추가 씨드 20개 적립 시 가장 상위 단계인 그린 프라임 등급으로 승급한다. 기존 멤버십 고객의 경우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새로운 씨드멤버십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 가입하는 웰컴 등급에게는 가입 후 바로 5천 원 할인 쿠폰·씨드 1개를 증정해 가입하는 순간부터 씨드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린 등급부터는 일정 개수의 씨드를 모으면 △ 할인 혜택 △ 제품 교환 △ 제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씨드 쿠폰을 받을 수 있다.(그린등급:씨드 7개당 씨드 쿠폰 1장·그린 프라임 등급:씨드 6개당 씨드 쿠폰 1장)
기존 그린데이 할인 혜택도 등급별로 변경될 예정이다. 가장 상위 등급인 그린 프라임의 경우 최대 30%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린 프라임 등급에게는 연 2회 프라임 키트 수령·생일 40% 할인 혜택·분기별 1회씩 신제품을 먼저 써볼 수 있는 신제품 체험단 기회 등 기존에는 누리지 못했던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완전히 새로워진 씨드멤버십 제도를 고객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씨드멤버십 제도를 소개 해주는 웹툰 제작 뿐 아니라 씨드멤버십 제도 론칭을 맞아 ‘씨드 프리퀀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 하는 씨드 프리퀀시 이벤트는 씨드 7개를 모으면 유미의 세포들 비치 타올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