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과 효능 기반 화장품 원료 전문성 보유
분체 복합화 가공부터 천연소재 추출물까지 사업 다각화
분체 복합화 가공을 비롯해 천연소재를 활용한 추출물 영역까지 아우르는 이스트힐(주)(대표 조익현)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효능 기반의 화장품용 원료 전문 기업이다.
이스트힐(주)은 1996년 창업 이후 국내외 유수 연구기관과의 기술교류‧국내외 전문가의 기술컨설팅, 그리고 해외 기술연수 등을 통해 화장품 원료분야의 독자 기술을 개발‧발전시키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사업 초기에는 화장품용 분체의 표면처리를 주로 진행했으나 이후에 분체 복합화 가공과 자외선차단 분산액 제조, 최근에는 천연소재를 활용한 추출물까지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며 화장품 원료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기초 화장품을 비롯해 색조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까지 화장품 전반을 아우르는 화장품용 원료개발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한 이스트힐(주)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타 산업과의 융합 기반 소재 개발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우수 연구 인력을 확보하며 새로운 소재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연구와 개발에 정진하고 있다.
고객사와 소비자가 만족하는 독자 기술력
이스트힐(주)의 주요 생산 품목은 △ 화장품용 표면처리 분체 제품군 △ 하이브리드 제품군 △ 자외선차단 분산액 제품군 △ 효능기반의 추출물 제품군으로 구분된다.
화장품용 표면처리 분체 제품군은 완제품의 안정성과 피부 안전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장품용 분체의 활성을 봉쇄하거나, 발수성 부여를 통한 화장지속성 향상과 제형내 분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분체 표면을 다양한 표면처리제로 코팅한 제품군이다. 주로 △ 체질안료 △ 백색안료 △ 착색안료 △ 기능성 안료를 다양한 표면처리제로 코팅한다. 대표적인 표면처리제로는 △ 실리콘 △ 아미노산 △ 계면활성제 △ 지방산 등이 있으며 표면처리 기술로는 △ 습식 표면처리 △ 건식 표면처리 △ 반습식 표면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제품군은 Mechano-fusion Coating System을 적용해 2종 이상의 분체를 서로 강하게 결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도록 개발한 제품군이다. 주로 마이크로 사이즈의 core particle에 나노 사이즈의 shell particle을 복합화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한다. 사용감의 개선뿐만 아니라 나노 입자의 유해성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자외선 차단 분산액 제품군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는 나노 사이즈의 TiO2나 ZnO를 사전 표면처리해 분산매에 균일하게 분산시켜 놓은 제품군이다. 균일한 분산으로 침전과 응집을 막고 백탁현상을 줄이는 반면 자외선차단 기능과 자외선차단 지속성을 높여준다. 최종 제품의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Silicone Oil, Ester Oil, Water 등의 다양한 분산매를 이용한 분산액을 개발, 보유하고 있다.
이스트힐(주)은 효능 기반의 천연물 추출물 제품군으로 효모를 이용한 천연 소재를 발효한 YeastHeal™, 백두대간에서 자생하는 천연 소재를 이용하여 추출한 K-Flora™, 특별 공정을 이용하여 효능을 높인 innotocol™ 브랜드의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 항산화 △ 항염증 △ 미백 △ 주름개선 △ 미세먼지에 의한 피부유해반응 개선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자외선 차단 지수를 높여주는 천연물 추출물인 SPF-Enhancer™ 제품과 피부 유해균에 항균력을 가진 천연물 추출물 EH-PathoFree™ 제품도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모든 브랜드의 제품들은 유효 성분의 농도를 관리해 로트에 따른 효능 편차를 줄여 화장품의 효능을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통해 공급하고 있다.
임직원과 고객사가 상생하는 기업
이스트힐(주)은 국제 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을 인증받아 이스트힐(주)의 원료가 적용된 바이어들의 완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기준에 맞춘 품질과 환경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장관이 인증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 임직원과 고객사가 만족하는 사람중심, 기술중심의 화장품 원료사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