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공급 기업 (주)이젬코(대표이사 이종극)가 고객사에게 보다 체계성있고 전문성을 강화한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주)이젬코의 전략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이승하 본부장·이사와 ICT사업부 김용균 본부장이 최근 스마트제조혁신협회가 주관한 ‘PASE 스마트공장 전문가 과정’을 마치고 고객사 컨설팅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준비를 완료한 것.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PASE는 국내 최고 권위의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한석희 박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 상근 컨설턴트)가 설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컨설팅 전문 프레임워크 기법이다.
관련해 (주)이젬코는 “내년부터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들어가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단계 높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상황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관련한 컨설팅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 (주)이젬코가 진행할 솔루션의 기본 방향으로 활용할 PASE는 ‘준비(Preparation) → 분석(Analysis) → 문제해결(Solving) → 실행(Execute)’을 의미하는 간단하고 쉽지만 가장 강력한 4단계 방법론이다.
특히 문제해결과 실행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또는 개선방향을 지속 피드백함으로써 이 실행의 단계를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이젬코는 지금까지 펼쳐온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솔루션 공급과 컨설팅 과정에 PASE 기반 서비스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시장 지배력 강화와 고객사 만족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