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아이코스메틱(대표 지승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우수 화장품 제조·풀질관리 기준(CGMP·2021년 12월 8일자) 적합 생산시설 인증을 획득, 철저한 품질관리에 기반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지앤아이코스메틱은 국내·외 바이어는 물론 소비자에게 까지 화장품 품질 기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특히 수출을 위한 첫 단계로서 CGMP 인증을 요구함에 따라 2021년 4월부터 전공정 CGMP 인증을 위한 준비를 진행했다.
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은 식약처가 우수 화장품 제조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에 따라 고시, 권장하고 있는 제조·품질관리 기준이다.
이에 부합하는 원료·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 출고까지 전 생산과정의 품질관리와 설비 체계, 조직 운영 관리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한해 부여한다.
지앤아이코스메틱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주력으로 개발·생산하는 색조화장품 전문 OEM·ODM 기업으로 타 경쟁사보다 우위의 맨파워를 갖춘 연구진을 가동,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기에 제품과 컬러를 제안하고 개발, 생산함으로써 특히 변화가 심하고 민감한 고객사와 소비자를 만족케 하는 행보를 이어간다.
지승용 대표는 “지앤아이의 품질관리는 내용물 개발 기술 차원의 우수함뿐 아니라 제품의 개발·생산·출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철저하게 이뤄지므로 기초 단계이자 최고 경쟁력의 요소라고 할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라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이미 ISO22716 획득을 통해 품질관리에 대한 명확한 철학과 신념을 증명한 바 있는 지앤아이코스메틱은 이번 CGMP 획득 역시 철저한 품질관리에 기반한 화장품 개발·생산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회사 측은 “이러한 구상과 동시에 CGMP 인증을 발판 삼아 글로벌 무대 공략의 속도를 한층 더 높여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