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시장 이환주)와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남원화장품센터)가 오는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남원화장품산업 화장품창업 4기 전문교육’(이하 화장품창업교육)을 실시한다.
화장품창업교육은 남원화장품센터가 기획, 진행하는 화장품 분야 특화 프로그램으로 △ 화장품업 등록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 화장품영업 등록·신고 5년 이내 전라북도 소재의 기업 대표 또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전문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도약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 처음 시행에 들어간 남원시 화장품창업교육은 매년 기수별로 교육을 진행, 현재까지 모두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실시하는 화장품창업교육은 △ 화장품산업 법령 △ 화장품 시장동향 조사·분석 △ 화장품 브랜드·상품기획 △ 화장품 원료·효능효과 △ 화장품 마케팅전략 △ 화장품사업 기초실무 등의 커리큘럼으로 이뤄져 있다.
오는 15일(금)까지 수강생 신청을 접수하며 교육은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1회(4시간), 모두 7주에 걸쳐 진행한다.
출석률 65% 이상의 요건을 만족하는 수료생에게는 4기 화장품 창업교육 수료증을 준다. 우수사업계획자는 창업컨설팅·코스메틱비즈센터 스타트업 사무실 1년 무상입주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화장품창업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접수방법은 남원화장품센터 홈페이지( www.ncn.re.kr ) 공지사항과 남원시 홈페이지( www.namwon.go.kr )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