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커스제주 전시회장=허강우 기자

‘2023 제주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2023 Jeju Natural Consmetics&Beauty Fair·이하 JNCF 2023)가 오늘(2일) 개막, 오는 4일(토)까지 피커스제주(제주시 아연로 444-1(오등동))에서 이어진다.
(주)누리커뮤니케이션(대표 유영신)과 (사)제주화장품기업협회(회장 김미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올해 ‘JNCF 2023’은 오프라인의 경우 피커스제주에서 개막식을 열고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수출상담회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전시회와 수출상담회에는 (주)유앤아이제주·(주)웰니스라이프연구소·(주)지엘지엔비·(주)제주우다·제주리베·제주테라·씨가드·(주)탐나모·그린죤·제주생물자원·송이산업·(주)더로터스·루나벨라·(주)제주인디·(주)수창·티엠씨와이드·모루농장·(주)디에이치유메디코스·아로마소벤오일 등 제주화장품기업협회 소속 회원사를 포함한 기업들이 참여 중이다.

지난달 30일 오픈한 온라인전시회( http://www.on-jejucosfair.co.kr )는 수출 상담을 위한 사전 매칭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전시회를 폐막한 이후에도 오는 15일(수)까지 계속 운영한다.
△ 화장품(천연)·뷰티 관련 (완)제품 전시 △ 유관 산업 기술·정책·수출업무 지원·컨설팅 등을 포함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콘텐츠를 구성해 놓았다.

개막일인 오늘(2일) 진행한 웰컴파티 이외에도 △ 화장품 해외 인증 등을 포함한 특강 △ 메이크업 시연 △ 현장 퀴즈 등의 이벤트 △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의 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중 연이어 펼쳐진다.
국내·외에서 참여하고 있는 바이어와의 상담회는 온라인 사전 매칭을 기반으로 전시회 기간 동안 오프라인을 통한 상담회도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