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의 완성은 헤어. 헤어 스타일에 마침표를 찍는 것은? 잔머리 정돈이다. 잔머리를 관리하는 전용 마스카라가 헤어시장을 달구고 있다. 헤어 마스카라는 잔머리를 정리하고, 앞머리나 애교머리를 연출한다. 뉴진스 민지 머리로 불리는 ‘깻잎머리’도 간편하게 완성한다.
최근 헤어 마스카라는 바쁜 직장인 사이에서 꿀템으로 등장했다. 부스스한 모발을 빠르게 관리하는 ‘3초 스타일링’ 제품으로 불린다.
헤어 마스카라는 왁스나 에센스에 비해 고르게 발려 떡짐 현상이 없다. 직장인 헤어 SOS 아이템으로 떠오른 이유다. 곱슬이나 뻗침머리, 구렛나룻 관리에도 유용하다는 간증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헤어 마스카라’ ‘올리브영 잔머리 픽서’ ‘다이소 잔머리 픽서’ 등이 인기 검색어로 떠올랐다. 디테일의 끝, 잔머리를 둘러싼 뷰티업계의 격전이 거세지는 모습이다.
‘어네이즈 잔머리카라’는 잔머리를 깔끔하게 고정한다. 잔머리나 뻗친 머리를 빗질하듯 쓸어주면 차분하게 해준다. 앞머리‧애교머리‧정수리 머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코코넛오일‧로얄젤리를 담은 투명 에센스가 큐티클을 정돈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차홍 픽스 디테일 헤어 마스카라’는 앞머리에 볼륨감을 준다. 정수리 잔머리를 정리하고 헤어라인을 조정한다. 헤어룩을 깔끔하게 유지해 또렷한 인상을 제공한다. 헤어 스타일링을 마무리할 때 마스카라 솔을 세워서 빗질하면 볼륨 업, 눌린 채 빗질하면 볼륨 다운 효과를 준다.
‘나르카 듀얼 헤어 마스카라’는 잔머리 결을 만들고 스타일을 밀착 고정한다. 특허받은 듀얼솔대가 간편한 셀프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두 가지 브러시를 사용하면 양조절이 쉽고, 모발에 한올 한올 섬세한 픽싱 효과를 제공한다. 출시 5개월 만에 시코르 전 매장에 입점했다.
‘쏘내추럴 스타일 업 헤어 픽스 카라’는 올림머리 필수템으로 불린다. 꼬불꼬불한 잔머리를 가라앉히고 깔끔한 포니테일을 완성한다. 남성의 붕 뜬 구렛나룻을 가라앉힌다. C컬 브러시가 모발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검은콩‧흑미‧판테놀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