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www.gg.go.kr )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www.gsmba.kr ·이하 경중연)가 도내 화장품·뷰티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매출·수출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4년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뷰티 디자인 개발 과제’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하고 있다.
경중연의 올해 뷰티 디자인 개발 과제는 화장품·뷰티 중소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획, 진행하는 사업.
경기도 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역량있는 화장품·뷰티 기업 26곳을 모집해 제품의 용기·부자재·브랜딩·패키지 디자인 등과 관련, 디자인개발 직접비와 시제품 제작비 등에 대해 각 기업당 최대 1천만 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선정기업에게는 △ 경영 △ 마케팅 △ 지식재산권 △ 인증 분야 수요맞춤형 전문가 컨설팅도 추가로 지원함에 따라 디자인 분야 뿐만 아니라 기업들이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는 사안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도 높다.
지원 대상은 식약처 화장품제조업·화장품책임판매업·맞춤형화장품판매업 등록기업(화장품법 제 2조 2항 의거)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경중연 측은 “이번 사업에 대한 신청은 오는 26일(화) 17시까지 마감할 예정이며 신청서류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홈페이지( www.gsmba.kr ) 또는 이지비즈( www.egbiz.or.kr )에서도 확인 가능하다”고 밝히고 “경기도와 경중연은 도내 중소기업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사업화 촉진이 가능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지원사업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031-8064-10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