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사단법인 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이하 한미연)와 민간자격 등록기관인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회장 쟈니리, 이하 IEDA)는 지난 10월 5일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 대전 끌레르뷰티아카데미(원장 조선희),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익산캠퍼스(대표 강미영) 등 3곳과 산학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에 IEDA와 MOU를 체결한 원광보건대를 비롯한 대전 끌레르뷰티아카데미와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익산캠퍼스는 최신 교육시설을 갖추고 헤어·피부·네일 등 미용관련 전문교육과정을 운영해오면서 전문 미용기술·학문적 연구·신기술개발·훈련지식 및 표준화훈련과정을 통해 우수한 미용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오고 있는 국내 유수의 미용전문교육기관이다.
이날 산학협력을 통해 이미 국내외 속눈썹분야의 개척자이자 선구자로 널리 알려진 IEDA의 국제표준커리큘럼을 도입함으로써 속눈썹연장술 교육까지 훌륭하게 교육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한미연은 오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그랜드 힐튼호텔서울에서 개최되는 월드뷰티페스티벌 콘테스트에도 참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IEDA 쟈니 리 회장은 "전국 학교와 학원 등을 대상으로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속눈썹연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부에 등록된 국내 유일 속눈썹관련 총 11종류의 자격증을 자유롭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며 “또 이를 위해 IEDA 각 지역의 인증기관과 국제인증강사를 총동원하여 협회와 MOU를 맺은 각 기관에 한해 우선적으로 파견하여 속눈썹연장기술의 전문적인 기본교육에서 현장실무교육까지 단계별, 세부적으로 구분하여 실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