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대표 권오섭)의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www.medihealshop.com)이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량 10억 장을 돌파했다.
메디힐이 기록한 10억 장의 마스크팩 파우치를 일렬로 나열하면 중국 만리장성을 32개 이어놓은 것보다 길며 지구를 5바퀴 왕복할 수 있다. 또한 오스트랄로피테쿠스(BC 300만년)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1일 1팩을 할 수 있는 숫자이기도 하다. 한편 10억장 마스크팩에 담긴 앰플(평균 23ml)은 올림픽 수영장 11개를 가득 채울 수 있을 정도의 양이다.
이번 집계는 2009년 기업 설립 후 지난 8월까지의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다. 메디힐은 올해 1월 중순 8억 장, 5월 9억 장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후 3개월 만에 ‘마스크팩 최다 판매’라는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메디힐은 지난 8년간 뷰티업계에서 서브 아이템으로 분류되어 온 마스크팩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200여 종의 마스크팩을 선보이며 1일 1팩이라는 마스크팩 신드롬을 일으키고 마스크팩 고급화,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5억 장
메디힐 마스크팩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라인업의 고품질 제품을 선보여온 데 있다. 10억 장 누적집계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템은 전체 판매량 중 53%인 5억 3천만 장을 차지한 메디힐의 시그니처 아이템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다. 2013년 5월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메디힐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 계기가 된 제품이다. 천연보습인자`N.M.F’가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수분 코팅 막을 형성하여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는 링거병을 본뜬 모양과 파란색 패키지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있다. 실제로 메디힐은 올해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며 현지화 전략을 선택, 일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주요 제품의 디자인을 변경했으나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만은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았다. 그만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누적 판매량이 높은 제품은 메디힐 W.H.P 미백 수분 블랙 마스크(7%),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스 마스크(4%) 등으로 집계됐다.
메디힐은 부속기관인 ‘엘앤피코스메틱 R&D Center’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3세대 마스크 시트로 불리는 독특한 제형의 바이오 셀룰로오스를 사용한 캡슐100 바이오세컨덤 마스크, 집에서도 전문 에스테틱 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톤칩이 시트에 부착 된 메디힐 서클포인트 마스크, 제품 각 기능에 잘 맞는 시트를 접목하며 소재를 차별화한 메디힐 제로솔루션 스킨차트 마스크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전 세계 26개국 수출∙∙∙ 올해 일본, 베트남, 유럽까지 신시장 공략
메디힐은 지난해 매출액 60%가 해외에서 발생했을 정도로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디힐은 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러시아, 폴란드 등 전 세계 26개국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각각 첫 브랜드샵을 오픈하는 등 신규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또 현재 유럽 판매를 위한 EU 등록을 완료했으며 올해 중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정식 수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까지 붙이는 화장품 시장 1위 목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 5월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2025년까지 전 세계 붙이는 화장품 1위, 글로벌 뷰티 브랜드 Top 10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이러한 외적 성장과 함께 직원 복지 측면에서도 업계 1위의 대우를 이어가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정직원률100% ▲임직원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50% 지원 ▲매월 30만 원씩 월세 지원금 지급 등 제도를 시행 중이다. 이와 함께 사옥 내에 호텔 피트니스센터 수준의 운동시설과 4개의 실내 골프 연습타석을 마련하여 근무시간에도 언제든지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
메디힐 관계자는 “엘앤피코스메틱은 기업 이념인 ‘Together’ 문화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물론 임직원, 파트너들과 함께10억 장의 성과를 일궈왔다”며 “이후에도 꾸준한 메디힐 제품 연구 개발에 주력해 마스크팩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유지하고 붙이는 화장품 1위를 향해갈 것”으로 밝혔다.
10억장 누적판매 기념 다양한 온오프 채널에서 이벤트 진행
메디힐은 이번 10억장 누적판매를 맞아 온오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메디힐 마스크팩 주요제품을 50% 할인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메디힐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 계정을 통해서도 ‘10억장’을 활용한 재미난 사례를 응모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마스크팩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