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품질우수상…화장품기업 유일
(주)에이치피앤씨(대표이사 김홍숙)가 제 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부문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표준화법에 의거 제조·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과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서훈·표창하고 성과가 우수한 현장 근로자를 격려함으로써 사기진작과 산업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매년 시행하는 행사다.
에이치피앤씨는 화장품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서비스품질우수상 부문(단체)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한 시상식에는 김홍숙 에이치피앤씨 대표가 직접 참석해 수상했다.
한편 화장품 연구개발·제조생산 기업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는 우수품질분임조 부문에서 금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품질경영상을 수상하며 본선에 진출한 코스메카코리아는 ‘원부자재 관리프로세스 개선으로 재고회전일 감소’ 개선 사례를 발표, 금상을 차지했다.
이번 개선 활동을 진행한 95달성 분임조(임찬호·김수영·박회용·이성철·김대봉·오강식·김진회·이정은·고준식)는 부자재 입고 프로세스를 재구축하고 제조 여유율을 감소시키며 제품 재고 회전일을 22.4% 감소시키는 등의 성과를 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