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강남교보타워…준비부터 안착까지, 온-오프채널 모두 커버
정부의 신남방 정책의 핵심 국가이자 포스트차이나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에 대한 화장품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진출 준비부터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에 이르기까지 원 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베트남 모바일 메신저 잘로 숍의 한국관 입점 계약서를 보유하고 있는 ICT 기업 (주)비엣메이트(대표 신덕화)는 오는 26일(금) 오후 3시부터 교보타워(서초구 강남대로 소재) 5층 노블리에홀에서 ‘베트남 진출 희망기업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 화장품 시장 상황을 비롯해 MT채널(모던 트레이드 채널: 도심 유명 채널)과 GT채널(제너럴 트레이드 채널: 전통 채널-직할시·성·지역별 도소매채널) 분석, 모바일 메신저 잘로 숍 분석과 활용 등을 이날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를 기획한 신덕화 대표는 “우선 베트남의 특성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최남단에서 최북단까지의 거리가 1,800km에 이르고 5곳의 직할시와 58곳의 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여전히 현금거래((COD)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는 곳”이라고 전제하고 “이 세미나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 단계부터 시장조사·법인설립·인건비·고정비용·마케팅 전략 수립, 그리고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스크에 대한 대책에 이르기까지 제시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즉 (주)비엣메이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원 사이클 시스템’을 통해 진출 첫 단추 끼우기부터 안정적인 시장 진입과 매출 확대까지, 모바일·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MT·GT) 채널·스파 채널에 이르기까지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말이다.
세미나 신청은 오는 24일(수)까지 (주)비엣메이트 홈페이지( http://www.vietmate.co.kr ) 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 70명까지 참석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E-메일( info@vietmate.co.kr )과 전화 070-4113-123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비엣메이트는 어떤 기업?
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 분야 선정 기업
Δ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 지사화 선정 기업 Δ 중소기업진흥공단 베트남 유망 선정 기업
Δ 경기도청 해외 온라인 마케팅 공식 지정 기업 (ZALO)
Δ 코트라&현대경제연구원 '아카데미 베트남 지역 과정' 전담 강사
Δ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글로벌 비즈니스 베트남 아세안 최고위 과정 강사
Δ 베트남 모바일 메신저 ZALO SHOP 한국관 입점 계약서 보유 기업 (1억 명)
Δ 베트남 드럭스토어 MEDICARE 한국화장품 입점 계약서 보유 기업 (약 65곳 매장)
Δ 베트남 SPA 채널 계약서 보유 기업 (남부 500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