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태양 아래 자외선 차단제 전쟁이 시작됐다.
자외선 차단제가 데일리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며 실외에서도 사용이 간편한 쿠션 타입 제품이 홈쇼핑 시장을 달궜다.
특히 아이부터 부모까지 온 가족이 얼굴과 몸에 쓸 수 있는 실속형 가족용 선쿠션 세트가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이는 홈쇼핑모아(대표 김성국‧남상협)가 지난 5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 동안 홈쇼핑·T커머스 14개사의 화장품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다.
기초 화장품 매출 1위는 김정문알로에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쿠션이 차지했다. 알로에 성분이 피부 진정 작용을 하는 수딩 쿨링 기능의 무기자차다.
2위는 AHC 조보아 선쿠션에게 돌아갔다. 태양열(근적외선)과 태양광(자외선)을 막고 미백‧주름개선 효과를 준다. 열‧광 차단 기능을 내세운 AHC 선스틱도 10위에 올랐다.
△ 퍼펙트 썬쿠션 온가족 패키지 △ 에이유플러스 슈퍼 선스틱 아쿠아 1004 △ 엘로엘 팡팡 빅 선쿠션 UD 세트 △ 시크릿뮤즈 야노시호 선쿠션 등도 홈쇼핑 기초 부문 10위권에 들며 매출을 이끌었다.
색조 부문에서는 이나영으로 간판 교체를 한 에이지투웨니스가 1위를 지켰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ALL NEW 2는 모델을 견미리에서 이나영으로 교체하고, 성분‧디자인을 보완하며 돌풍을 이어갔다.
이어 △ 뷰티피플 철벽녀 절대 커버 쿠션 △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트 V 쿠션 등이 뒤를 이었다.
10위에 새롭게 진입한 비디비치 퍼펙트 브이 핏 쿠션은 크림 파운데이션의 커버력과 액상 타입의 보습력을 결합했다. 보습‧탄력‧커버력을 겸비한 ‘지효쿠션’으로 불리며 매출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