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인구 14억 인도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설화수는 13일(현지 시각) 인도 뷰티 전문 유통사인 나이카(Nykaa) 온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델리와 뭄바이 등 인도 주요 도시의 럭셔리 오프라인 매장 나이카 럭스에도 추가로 입점할 계획이다.
세계 2위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는 중산층 성장과 함께 높은 소비 잠재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2019년 기준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48억 달러로 소비재 중에서도 특히 화장품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르다.(유로모니터 기준)
최근 인도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뷰티 전문 플랫폼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품 리뷰·추천 서비스가 확산하고 있다.
설화수는 인도 시장에 브랜드 철학을 담아낸 시그니처 제품 윤조에센스와 혁신적인 고려 인삼 연구를 바탕으로 뛰어난 효능을 선사하는 자음생 라인, 에센셜 라인을 선보인다.
설화수는 진귀한 한방 원료와 50년이 넘는 연구를 통한 설화수만의 한방 피부 솔루션을 인도 고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이는 화장품의 성분을 엄격하게 따지고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인도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따른 것이기도 하다.
설화수는 올해 3월부터 인도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SNS·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제품 출시 전에는 일반 고객·오피니언 리더와 인터뷰를 진행, 이 과정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인도 시장 특화 제품 출시로 연결하고 홈페이지 개선 과정에 반영했다.
동시에 설화수만의 브랜드 가치를 현지에 전달하기 위해 브이로그(VLOG)를 통한 미용법 강의·질의 응답·제품 리뷰 포스팅 등의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설화수와 협업하는 나이카는 2012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뷰티 전문 유통 플랫폼.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천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온라인과 인도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통하고 있다.
월간 웹사이트 방문자 수가 6천만 건 이상이며 소셜미디어·뷰티 커뮤니티를 통해 확보한 충성도 높은 고객을 바탕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원스톱&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