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회장 장기호·이하 조제관리사협회)가 오는 10월 17일 시행할 제 2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대비를 위한 ‘화장품시험법-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특별판을 300권 한정으로 발행한다.
조제관리사협회 관계자는 “지난 8월 1일 시행한 특별 추가시험에서 화장품시험법 관련 문제가 다수 출제됐으며 따라서 오는 10월 17일 예정돼 있는 정기시험에서도 화장품시험법 문항이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별 추가시험에서는 단순 단답형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이론을 병합한 조합·응용형 문제가 다수 출제돼 이 같은 경향은 내년에 시행할 제 3회 시험에서 더 강화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조제관리사협회는 이 같은 출제 경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장품시험법과 특별 추가시험 복원문제를 정리, 발간해 300권 만을 한정 발간한다고 전했다.
조제관리사협회 측은 “지금까지 배출한 조제관리사 합격자 수에 비해 식약처에 등록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자 비율은 현재 약 3%(8월말 기준)에 그치고 있어 현재로서는 수요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하고 “이러한 상황을 감안할 때 앞으로 시행할 자격시험의 난이도는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능하면 연내 자격시험을 통과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조언했다.
‘화장품시험법-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택배 또는 직접 수령의 두 가지 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다. 수험서는 7천 원, 택배비는 3천 원(제주·도서·일부 지역은 5천 원)이며 오는 14일부터 발송을 시작한다.
직접 수령을 원하는 경우에는 조제관리사협회 사무실(서울 강동구 상암로 210, 현대종합상가 209호)에서 받을 수 있다.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010-9045-6980(이강연 박사)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