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소장 김민경)가 언택트 시대에 맞춰 AI 맞춤식 컬러 교육을 실시한다.
온라인으로 △ 컬러이미지메이킹 △ 퍼스널컬러진단 △ 휴먼컬러코칭 △ 감성컬러코칭 분야의 이론‧실습 교육을 제공한다.
실습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통해 1:1 테스트 결과를 개인에게 발송한다. 개인별 객관적인 결과물이 있어야 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온라인 강의를 받은 뒤 케엠케색채연구소에 의뢰하면 간단한 체크를 거쳐 컬러진단 결과물을 받을 수 있다.
케엠케색채연구소는 AI가 개인별 △ 진로 방향 △ 성향 △ 보완 컬러 △ 바이오리듬컬러 등을 분석하는 휴먼컬러 코칭을 운영한다.
휴먼컬러 분석은 시기에 따라 보완컬러를 선택, 에너지에 맞는 색을 생활에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아울러 행동과 사고 패턴에 의한 선천적 기질과 환경에 따른 후천적 기질을 AI로 구분한다.
김민경 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은 6월 서철우 틸투원 대포아 ‘회선신경망기술을 이용한 퍼스널 컬러 추출용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한 퍼스널 컬러 진단 소프트웨어를 공동 연구 개발했다.
AI 기술을 접목한 이 연구는 빅데이터로 소비자의 패션 스타일과 이미지를 분석한다. 회선신경망을 활용한 원색 보정 기술로 개인별 퍼스널컬러 계절 타입을 진단한다.
김민경 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은 “대면 접촉이 어려운 시기에 PC나 휴대폰을 통해 간단히 퍼스널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케엠케색채연구소는 홈페이지에서 AI 퍼스널컬러 진단 테스트를 무료 제공한다. 10월 표준색 차트 ‘KMK 퍼스널컬러 가이드+168’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