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과 한파가 반복됐던 1월. 찬 바깥바람과 실내 난방에 반복 노출되는 피부는 쉽게 거칠어진다.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코어를 탄탄하게 하는 이들이 늘었다. 건조한 피부에 대응하는 수분‧탄력 화장품이 H&B 스토어 매출을 이끌었다. 가성비를 높인 아이 팔레트가 다시 유행의 중심으로 부상했다.
올리브영 기초 부문에서는 기능성 보습 제품이 매출을 이끌었다. 피부 진정과 항산화‧유산균 성분을 담은 △ 차앤박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 아벤느 트릭세라 뉴트리-플루이드 로션 △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진정보습 크림 등이 1~3위를 휩쓸었다. 겨울철 생활보습용으로 나온 이들 제품은 ‘제형은 가볍게, 보습감은 오래’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피부 트러블에 대응하는 마스크팩과 패드도 인기를 끌었다.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가 홈케어족의 피부 진정을 위한 필수 팩으로 자리 잡았다.
겨울철 늘어지기 쉬운 모공을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었다. 모공 세정과 타이트닝 효과를 내세운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 △ 드림웍스 슈렉 아임 더 리얼 슈렉팩이 매출을 올렸다.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컬러그램 로지 톤업 크림이 새롭게 진입했다. 이 제품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밀착력 지속성 등을 내세웠다. 에스쁘아 리얼 아이 팔레트는 꼭 필요한 데일리 컬러에 글리터를 결합해 활용도를 높였다.
코로나 먹구름에도 클린뷰티 시장은 ‘맑음’을 유지했다.
랄라블라 기초화장품 분야에서는 클린뷰티의 강세가 지속됐다. 아누아‧라운드랩 등이 ‘저자극’ ‘진정’ 키워드와 함께 매출 1~3위를 석권했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는 마스크팩 분야 2위에 들어섰다. 겨울철 집중 보습을 원하는 이들이 앰플과 마스크를 결합한 이 제품에 지갑을 열었다.
이글립스가 아이섀도 부문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이글립스 플래쉬 섀도우 팔레트는 데일리 컬러부터 홀리데이용 색상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TPO에 따라 풍부한 컬러 조합이 가능한 멀티 팔레트로 레이어링의 재미를 선사한다.
속눈썹을 ‘길게’ ‘또렷하게’ ‘지워지지 않게’ 연출하는 키스미‧메이블린뉴욕‧페리페라 마스카라 매출도 두드러졌다.
롭스에서는 프리바이오틱 히알루로닉 티트리 성분 기초 화장품이 일제히 TOP 3에 올랐다.
미스트 부문 1위를 차지한 ‘더랩바이블랑두 프리바이오틱세라 크림 미스트’는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을 강조했다.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는 롭스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파우더와 에센스를 섞어 쓰는 ‘스킨1004 좀비 뷰티 좀비팩’이 2위를, AHC 레드 랩핑 모델링 마스크가 3위를 기록했다.
‘메디큐브 레드 이레이징 크림’은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저자극 피부장벽 강화 크림으로 인지도를 넓히며 롭스의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색조 아이메이크업 부문에서는 가성비를 높인 △ 삐아 파이널 팔레트 △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 포렌코즈 베어 섀도우가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롭스 1월 전체 매출 1위부터 10위는 순서별로 △ 삐아 파이널 팔레트 △ 벨라몬스터 당근패드 기획 △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토너 △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 우르오스 올인원 스킨 밀크 △ 데이지크 섀도우 팔레트 △ 고려은단 이지 비타민C △ AHC 다이아실 콜라겐 앰플 △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 뉴트리원 저분자 콜라겐 유산균 등이다.
1월 H&B 스토어's PICK
올리브영-컬러그램 로지 톤업 크림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연출한다. 장미 꽃잎처럼 은은한 색상으로 나왔다. 장미꽃 벚꽃 연꽃 추출물이 들어 있어 맑고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촉촉한 내용물이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하면서 부드럽게 피부를 감싼다. 꽃잎 결 같은 피부를 표현하면서 산뜻하게 마무리한다.
랄라블라-이글립스 플래쉬 섀도우 팔레트
고발색 고밀착 제형이 눈가에 부드럽게 발린다. 고운 입자의 프라이머 파우더가 뛰어난 발색력을 제공한다. 색상을 레이어링하면 깊고 선명한 컬러가 나타난다. 영롱하게 반짝이는 글리터가 다채롭게 빛나는 눈매를 표현한다.
롭스-더랩바이블랑두 프로바이오틱세라 크림 미스트
세라마이드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촉촉한 보습감을 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보습 크림 미스트로 나왔다. 피부에 뭉침 없이 부드럽게 분사돼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한다. 피부에 유수분 균형을 조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