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화장품 트렌드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클린뷰티’다.
K-뷰티가 지난 10여년 동안 최고의 시장으로 공략·점유했던 중국에 이은 다음 시장은? 단일 시장이면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이다.
최신 화장품 개발 트렌드와 미래 시장(국가·지역)를 만족시킬 수 있는 핵심 성분과 원료를 꼽는다면? 바로 ‘햄프’(Hemp·산업용 대마)다.
이러한 전제 조건을 충족하는 새로운 브랜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생기 케어’를 표방한 ‘엔디어고’(NDEARGO)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브랜드 콘셉트
2년여에 가까운 시장조사와 마케팅 리서치 등의 사전작업을 거쳐 모습을 드러낸 엔디어고는 그 기간과 노력에 걸맞는 콘셉트와 제품력을 갖추었다는 자신감이 깔려 있다.
‘자연친화’ ‘효과’ ‘깨끗한’이라는 3가지 키워드에 ‘생기 넘치는’을 더해 ‘효과적인 생기 케어 브랜드’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다.
여기에 △ 햄프씨드의 항산화력을 그대로 담은 ‘항산화 케어 전문 브랜드’ △ 깨끗한 지구와 건강, 활기찬 일상을 기대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 햄프씨드와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최적 성분으로 최대의 효능을 전달하는 브랜드라는 점을 뚜렷하게 부각하고 있다.
누구를 위한 브랜드인가
엔디어고의 브랜드 페르소나는 ‘직장인·28세·여성’이다.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은 △ 편안하지만 패셔너블함 추구 △ 인스타 감성 카페 투어 △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여실히 반영하는 비건 식당·베이커리 선호 △ 계획보다는 즉흥&일단 실행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정보에 관심을 갖고 이를 통한 구매에 익숙하다. 관심 제품에 대한 리뷰에 진심이다. 가격비교를 위한 서칭은 비효율성이라는 대목에서 선호하지 않는다.
이러한 타깃을 위해 엔디어고가 추구하는 톤앤매너는 ‘깨끗하고 자연친화성이 강하고 생기 넘치는 항산화 케어 브랜드 엔디어고-심플하지만 가치 높은, 단순하지만 만족스러운 제품 경험의 선사’다.
라인 구성-자극보다 강한 ‘햄프 에너지’
엔디어고 라인은 △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성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 △ 긴장감을 잃고 느슨해진 세월의 흔적을 돌이켜 ‘탄탄’하게 △ 피로와 스트레스로 칙칙해진 안색을 멀리서도 돋보이게 ‘화사함’을 줌으로써 복합된 피부 고민의 근본 해결을 제시하기 위한 설계를 추구했다.
브랜드 탄생과 함께 선 보이는 품목은 △ 햄프 에너지 모이스트 토너 △ 햄프 에너지 글로우 앰플 △ 햄프 에너지 베리어 크림 등 세 가지다.
브랜드 정체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핵심 성분은 ‘햄프씨드 추출물’과 ‘햄프씨드 오일’이다. 햄프는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시장 미국에서도 가장 ‘핫’한 성분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 성분은 △ 차세대 클린뷰티를 위한 성분 △ 오메가-3, 6 등 불포화 지방산과 아미노산·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 함유 △ 리놀레산·비타민E·카로틴·식물성스테롤·칼슘 등 완벽한 영양소의 균형 등의 특징으로 차세대 클린뷰티 최고의 원료로 인기를 구가 중이다.
여기에 더한 세 가지 성분 역시 주목받기에 충분하다. 클린뷰티 콘셉트를 가장 충실하게 나타낼 수 있는 ‘제주산’ 성분을 채택한 것.
△ 청정 제주의 여름 빛을 받고 자란 풋감추출물의 피부 수렴 기능으로 모공·피부 결의 긴장감 넘치는 케어를 실현하는 ‘제주풋감추출물’ △ 스트레스로 칙칙해진 피부 결을 갓 세안한 듯하게 케어하는 ‘제주 유기농 녹차수’ △ 제주산 동백꽃·연꽃잎을 발효해 얻은 ‘제주 CL Ferment Water’ 등이 핵심 성분 햄프의 기능 발휘를 뒷받침한다.
■ 엔디어고 햄프 에너지 모이스트 토너: ‘가볍지만 완벽한’ 보습의 첫 단계를 책임진다. 다음 단계로 이어질 케어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딥 모이스트 토너로 70% 헴프씨드 추출물이 피부에 맑고 탄탄한 햄프 에너지를 선사한다.
수분 손실로 인한 피부 자극완화와 청량감을 부여하고 진정 기능을 보유한 선인장 추출물, 비타민 A·B·C·뮤신 등을 함유해 지치고 활력잃은 피부의 회복을 돕는 오크라 추출 특허 원료 모이스처 스타 등도 이들 성분과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닦토’로도, ‘찹토’로도 활용도가 높다. 소프트닝 효과와 함께 빠른 흡수, 은은한 윤광까지 선사하는 마일드 토너의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 엔디어고 햄프 에너지 글로우 앰플: 황금비율로 배합한 오일 층과 앰플 층이 피부 겉과 속을 모두 촉촉하게 케어한다. 풍부한 보습감에 끈적임없는 마무리감이 상쾌함을 더한다. 산뜻한 첫 느낌에 이어 시간이 지나면서 촉촉함이 이어진다.
핵심 성분에다 △ 저분자+중분자+고분자 형태로 수분감을 채워주는 8중 히알루론산 ‘히알옥타 콤플렉스’ △ 케르세틴 성분의 피부 염증 완화, 비타민의 안색 케어를 실현하는 ‘아세로라 추출물’이 함께 기능을 발휘하는 제품.
■ 엔디어고 햄프 에너지 베리어 크림: 피부 온기에 부드럽게 밀착하는 고보습 크림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보습감은 극대화하면서도 잔여감은 ‘제로’다.
수분과 오일의 최적 조합으로 속 건조를 해결하고 수분막을 형성한다. 사계절 내내 산뜻한 ‘항산화 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햄프씨드 오일 10% 함유로 항산화 보습장벽을 구현했다.
고체 발효 기술로 추출, 효능을 극대화한 서양 허브 4종 특허 성분 ‘뷰티풀 허브 스토리™’가 피부 탄력 케어와 염증 완화에 기여한다.
‘기적의 나무’로 불리는 모링가 추출물 속의 단백질·비타민 B·C·E·지질·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들이 피부의 건강과 탄탄한 케어를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