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ORM·ODM 전문기업 (주)서울화장품(대표 한정수)이 흰무늬엉겅퀴 추출물을 핵심 원료로 비고시 성분의 탈모완화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했다.
(주)서울화장품은 지난해와 올해, 2년에 걸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R&D사업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 지역선도산업단지 연계 협력’(인천) 정부과제사업 주관기업에 선정돼 ‘국내 특화자원 유래 탈모증상 완화 비고시 기능성 원료·제품개발’을 (주)바이오스팩트럼(대표 박덕훈)과 함께 수행, 이 같은 성과를 일궜다.
(주)서울화장품과 (주)바이오스펙트럼은 이 과정에서 국내 자생식물 흰무늬엉겅퀴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샴푸를 개발, 임상을 통해 탈모완화 효능을 입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 비고시 탈모기능성 심사를 신청, 지난 11월 16일자로 탈모기능성 심사를 통과함에 따라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샴푸) 양산 체제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주)서울화장품은 이번 R&D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는 처음이자 유일한 흰무늬엉겅퀴 추출물을 주성분(비고시)으로 한 워시-오프 타입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 개발을 마무리했다.
관련해 (주)서울화장품 관계자는 “꾸준한 연구개발 부문 투자를 통해 국내 자생식물에서 추출한 소재를 주성분(비고시)으로 하는 워시-오프, 리브-온 타입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추가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