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뉴테크놀러지 플랫폼 벤처기업 (주)필코코스팜(대표이사 정훈철)이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산업단지 행복나눔 푸드트럭 지원 사업’(이하 행복나눔 푸드트럭)의 우수사연 기업에 선정됐다.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행복나눔 푸드트럭 사업은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짧은 휴식 시간에 간편하게 커피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트럭을 지원, 현장 근로자들의 사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근로자들의 소통과 휴식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근로자들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사기를 높이는 데 긍정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우수사연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주)필코코코스팜은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커피와 간식 푸드트럭 서비스 혜택을 받게 됐으며 근무 환경 개선과 근로자 사기 진작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
이번 우수사연 선정 배경에는 정훈철 대표와 김정실 과장의 역할이 크게 작용했다는 전언이다.
이 회사 김정실 과장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작은 부분 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려는 노력을 해 왔으며 행복나눔 푸드트럭 기업 신청 과정에서도 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의 필요성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려고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정훈철 대표도 “직원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 의지를 다졌다.
관련해 공단 관계자는 “산업단지 내 복지 프로그램 확대는 단순한 편의 제공을 넘어 근로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라고 전제하고 “근로자 중심의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