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가 운영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irecipe)가 대표 보습 제품 ‘아쿠아 피토플렉스 세라 크림’을 리뉴얼 출시한다.
아쿠아 피토플렉스 세라 크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향료를 제거하고 세라마이드 함량을 5,000ppm으로 2배 증량해 피부 장벽 케어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점을 내세웠다.
특히 선진뷰티사이언스에서 독자 개발한 아쿠아 피토플렉스™(AQUA PHYTOPLEX™)는 모공 크기의 1/400로 입자를 마이크로화한 리포솜 제형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세라마이드와 함께 △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피토스테롤 △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는 지방산을 피부 각질층 구조와 유사한 비율로 구성한 세라플렉스™(CERAPLEX™) 성분을 함유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도까지 높여 주는 기능을 보유했다.
SCRC(선진임상연구센터) 박근형 박사 연구팀은 지난 9월 SCIE급 국제학술지 ‘Skin Research&Technology’에 해당 제품에 대한 피부 개선 결과를 게재, 제품 신뢰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즉 건성 피부 대상으로 라만 분광기를 사용해 피부 장벽 강화에 매우 중요한 세라마이드 함유에 따라 화장품의 피부 흡수도(흡수량·흡수 속도·흡수 깊이)가 월등히 높다는 유의한 피부 개선 결과를 3D로 도출할 수 있었던 것.
세라마이드는 피부 각질층 지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필수 성분이다. 피부에 자연 존재해 수분 증발을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 피부 보호 △ 염증 억제 △ 색소 침착 완화 등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화장품은 성분 특성상 생리학 차원의 피부와 유사해 피부 장벽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이레시피 관계자는 “고함량 세라마이드를 적용한 아이레시피 제품의 기술력과 효과성을 입증한만큼 세라플렉스™ 제품 라인업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끈적임을 줄이고 보습감은 더해 실키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아쿠아 피토플렉스 세라 크림은 수분 손실률을 기존 대비 절반으로 낮춰 뛰어난 수분 유지력을 자랑한다.
파라벤·설페이트·PEG·페녹시에탄올·에탄올·미네랄 오일·GMO·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8-프리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라마이드와 함께 쑥 추출물·부활초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나이아신마이드·아데노신 성분은 미백과 주름 개선에 효과를 발휘, 주름개선·미백·피부장벽 개선을 통한 가려움 개선 등 3중 복합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