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마케팅 기업 슬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공시 의무가 없는 스타트업이지만 ESG경영 실천 위해 보고서 발행
클린뷰티 마케팅 기업 슬록(대표 김기현)이 ‘K-서스테이너블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4’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22년 5월부터 올 11월까지 슬록의 발자취를 담았다. 클린뷰티2.0 경영철학‧활동‧성과 등을 소개했다.
지속가능(ESG) 경영 글로벌 보고 표준인 ‘GRI Standards’를 기반으로 보고서를 작성했다. 슬록의 일반 정보부터 경제‧환경‧사회 관련성과와 계획을 실었다.
ESG 공시 의무가 없는 소기업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행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슬록은 기후변화 대응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처기업이다.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 성장전략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탄소발자국 계산 특허기술을 보유했다. 이 기술을 활용해 화장품 지속가능성 검증 서비스인 ‘K-서스테이너블’을 제공한다. 클린뷰티 비즈니스 플랫폼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슬록은 마케팅‧ESG‧ISO인증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뷰티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도록 돕는다.
김기현 슬록 대표는 “사내 ESG 전문 인력과 함께 첫 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펴냈다.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비전과 노력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서다.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유는 ESG 경영의 기본이자 소통의 출발점이다. 클린뷰티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성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서스테이너블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4’는 K-서스테이너블 홈페이지(https://k-sustainable.com/board/newsInsight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