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와 한국뷰티무역산업협회(회장 김성수·이하 KOBITA)가 우리나라 화장품·뷰티 산업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산업 발전을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한 ‘화장품·뷰티 산업 차세대 경영자 과정’이 두 번째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난 12일 DDP 패션몰(3층) 서울뷰티허브에서 가진 2기 수료식에는 △ 과정 이수자 16명 △ 교수진(임미혜·신윤창·김승중·김수미·함서영) △ 1기 선배와 업계 관계자 등 29명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함께 가졌다. 2기 과정은 지난 4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14회에 걸쳐 이뤄졌다.
△ 권성일·황윤성 씨는 모범상을 △ 최소정·정원희·이주홍 씨는 개근상(전 강의 출석)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한정수 서울화장품 대표가 특강을 진행, 가업 승계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을 직접 전달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킨 동시에 차세대 경영자로서의 역할과 의지를 다지질 수 있는 모티브를 주었다.
한 대표는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시대별 이슈와 회사(서울화장품)의 성장 과정을 연계한 콘텐츠를 통해 차세대 경영자가 갖춰야 할 소양과 실천 의지 등을 강조했다.
그는 “차세대 리더로서의 전문성과 함께 창업자와 믿고 인정받을 수 있는 소통 관계 구축이 절실하다”며 “대표로서의 자신감이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착각으로 변질돼서는 안되며 창업자의 철학과 창업·성장 과정을 이해할 때 진정한 2세 경영인·차세대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차세대 경영자 과정을 진행한 교수진들은 “이들 2기 수료생들은 지난 1기 선배 수료생들과 함께 중소기업 생태계의 지속성과 화장품 산업의 안정 성장을 위한 핵심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