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그린코스㈜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6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매년 일자리대책 및 청년 해외진출 추진 등 일자리 창출과 유지에 기여한 공공기관 및 기업체를 발굴하여 표창하는 제도다.
이번 심사에서 그린코스 주식회사는 채용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13년 대비 2016년 현재 재직자수가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용평등 ▲직원복지 개선 ▲비정규직 전환 ▲여성, 청년 및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와 근로조건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이 큰 주목을 받았다.
주요 사례로 그린코스는 2014년 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기업 협약을 맺고 2015년 김포 신공장 완공 후에는 김포시 여성취업박람회에 참석하여 여성 전문인력에게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참여하여 실무중심의 교육체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고용 확대, 자기계발 장려, 열린 경영 및 안정적 일자리 추구 등의 실적으로 2015년 하반기 경기도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제공하기 위해 인재 발굴과 양성에 노력한 것이 수상이라는 영광스러운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 며 “앞으로도 기업성장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